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도산초 어린이회 임원 리더십 캠프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0. 13:53

경북 구미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9월 9일(수) 도산초등학교 나래관에서 2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급 및 전교 어린이회 임원 50명을 대상으로‘나는 행복한 리더’라는 주제로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경북 구미시 도산초등학교의 이번 캠프는 모둠별 협동 활동, 토론의 이해와 실제, 학교 주변 환경 정화 활동으로 구성되어 협동심, 의사소통능력, 애교심, 봉사정신 등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경상북도 구미 도산초는 모둠별로 ‘우리 학교 자랑거리 소개하기’, ‘20년 후 우리 학교의 모습’, ‘내가 꿈꾸는 우리 학교’를 주제로 토의하며 학교의 발전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발표하였다. 또, 토론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 직접 실습하면서 어린이회 임원으로서 올바른 토론 방법을 익혔다. 학교 주변 정화 활동을 하면서 학교와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청소하였다.

 

 

경북 구미시 도산초등학교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2학기 어린이회 임원으로서 행복한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행사에 참가한 6학년 노희정 학생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교를 더 많이 사랑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고, 앞으로 2학기 임원으로서 모범적인 생활을 해야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