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엠’ “네이게이션 임플란트 시술”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3. 01:53

대구 수성구 시지치과 ‘엠(M)'은 치아상실로 인해 임플란트 등 치과 치료를 받고 싶지만 여러 가지 질환이 있어 선뜻 결정을 못하는 환자분들이 많다고 설명한다. 치아가 불편하면 모든 것이 불편하다는 분들이 있는 만큼 치아의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틀니 보다 더 자연 치아에 가까워 많은 분들이 수성구 신매동 시지치과에서 상담을 하고 임플란트를 원하지만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유로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지금은 입체적인 다양한 진단을 통해 그 가능성을 높여 가고 있다. 

 

 

최근에는 네비게이션과 3차원 CT 그리고 구강스캐너 등을 통해 진단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한다고 한다. 이에 대해 대구 시지 엠치과의원 김성준 설국진 이성탁 원장에게 임플란트 시술시 기타 다른 질환이 있는 경우 어떻게 시술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기타 질환있는 경우 임플란트 시술가능
대구 수성구 신매동 ‘엠’시지치과는 임플란트란 상실된 치아 대신에 별도의 인공치아를 구강 내에 심어주는 치료법이라고 설명한다. 다양하고 세심한 진단을 한 후에 치아가 빠진 부위에 티타늄제 인공치근을 치조골에 심는다. 

  

그 위는 치아머리에 해당하는 보철물을 만들어줌으로써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신한다. 하지만 당뇨나 고혈압, 심장병 등 전신적인 질환이 있는 사람은 수술을 망설이기 마련이다. 이러한 경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수성구 신매동 엠시지치과는 임플란트의 종류는 식립 위치, 형태, 식립 시기, 수술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뉜다. 이에 전문의와 정밀한 진단, 상담을 통하여 어떤 시술법이 최상의 결과를 낳을지 조언을 구해야 한다. 

  

최근 시스템을 도입한 대구 수성구 시지엠치과의원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차원 CT촬영과 구강 스캐너를 통해 신경과 골조직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심을 부위만 구멍을 내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시술법이다. 

 

 

 

대구 수성구 신매동 ‘엠’ 시지치과는 환자의 데이터를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최적의 수술경로를 확보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단축되고 통증과 붓기가 적어 당뇨병, 고혈압 등 전신질환 환자들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고 한다.

 

 

3D 프린터로 틀을 만들어 구강내 부착
수성구 시치치과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차원 CT와 구강 스캐너(Trios. 3-shape)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병합하여 미리 가상 시술을 하여 이를 3D 프린터로 틀을 만들어 구강내에 부착 후 수술하므로 절개를 하지 않고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연치가 잔존하는 경우는 CT와 구강 스캐너 자료만 가지고 바로 가능하지만, 치아가 소수이거나 없는 경우는 임시의치를 만들어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3주 정도의 수술 준비기간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치아가 없는 경우는 미리 임시치아를 제작하여 임플란트 시술 후 당일 임시치아를 부착 가능하기 때문에 심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 찾아내 시술
대구 수성구 시지 엠치과 김성준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내어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통해 문제점이 있는지 미리 파악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이어 환자에게 맞는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완성도를 높인 치과에서 치료를 받음으로써 일반시술 보다 상대적으로 경제적이고 시간을 절약하고 재수술의 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대구 수성구 시지 신매동 아레나스포츠 건민빌딩 3층에 위치한 엠치과의원은 임플란트 등 치과 시술시 필요에 따라 3D CT, 세팔로, 파노라마, 구강스캐너(Trios) 등 첨단 장비로 환자들의 구강건강을 진단해 보다 세심하게 관리하고 시술하고 있으며, 시술 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 0.5.3- 7.9.3 - 0.0.3.5
수성구 시지 야간진료치과 : 월, 화, 목요일 아침 9시 30분 ~ 밤 9시

취재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