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계명대 취업콘서트 ‘취중진담’ 열린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6. 14:30

대구 계명대 취업콘서트‘취(업)중진담’열린다!
- 9. 17.(목) 14:00, 계명대 바우어관, 청년층 300명 - 

대구시는 9월 17일(목) 오후 2시, 계명대학교 바우어관에서 구직활동에 지쳐있는 청년층을 위로하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취업콘서트 ‘취(업)중진담’을 개최한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는 대구시민의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구직자의 계층별․연령별 특성을 고려한「수요자중심의 취업지원프로그램」을 7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취(업)중진담’은「수요자중심의 취업지원프로그램」중 청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선배들의 취업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구직고민을 진솔하게 나눔으로써 구직 스트레스를 경감하고자 개최한다.

 

행사는 대구경영자총협회 및 대구텍 인사담당자의 ‘취업준비전략’과 계명대학교 졸업생이자 대구지역 우수기업체에 입사한 취업선배가 직접 전하는 ‘구직스트레스 극복과 취업’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SNS를 활용한 ‘고민상담소’를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구직고민을 실시간으로 듣고 해결하는 시간도 갖는다. ※ SNS :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친구추가(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한편, 센터에서는 청년층의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대구시 우수기업을 홍보하기 위해 청년층-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직접 만나는 현장중심의  멘토링 ‘멘토스쿨(2기)’을 오는 10월 10일(토) 오전 10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중진담’ 및 ‘멘토스쿨(2기)’에 대한 자세 사항은 프로그램 운영기관인 갬콤 주식회사(053-745-4264, 수요자중심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