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3호선 모노레일 하늘열차로 대구 경제를 살리는 방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7. 14:53

대구3호선 하늘열차로 대구 경제를 살리는 방법(혜화여고1, 김단유) -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는 10월 6일(화)에 시민·공무원 정책제안에 대한「대구광역시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은상 1, 동상 2, 장려상 4 등 총 8건을 채택하고, 채택된 제안은 실시부서에서 실시계획수립·추진하는 등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1개월간 대구시정의 변화와 혁신을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공모제안 143건, 상시제안 135건 등 총 278건이 접수됐다.

 

○ 대구시는 공정한 제안심사를 위해 업무담당부서 검토, 실무위원회 실무심의(9.9.), 길거리투표(9.17.), 시민제안평가단 및 전문심사위원 136명이 심사한 정책제안 콘테스트를 거쳐, 최종 심사인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시민의견이 적극 반영된 우수제안 8건을 채택했다.

 

○ 선정한 제안은 제안자의 제안취지를 잘 살리고, 해당부서 공무원들의 행정경험과 추진력으로 실현가능성을 높여 시정에 적극 반영해 행정서비스 질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 대구시 서상우 자치행정국장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과 함께 심사하고 채택한 정책제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들의 눈높이 맞춘 시정을 펼칠 수 있다”고 강조하며,

 

○ “시민과 공무원의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시정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어 대구가 세계 일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제안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