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임오동 노인후원회 어르신 위안잔치 축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2. 13:42

경북 구미시 임오동(동장 박종수)에서는 2015. 10. 7(수) 11:00 임오동노인후원회(회장 조동현)가 주관, 구자근 도의원, 허복 시의원 김상조 시의원, 지역 각 기관․자생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 위안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웃어른을 공경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평소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봉사를 아끼지 않고, 어르신들에게는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임오동 노인후원회가 주관하고, 통장협의회 등 관내 각 자생단체들의 자발적인 도움으로 진행된다.

 

경북 구미시 임오동 노인후원회는 10년 전부터 매년 봄철에는 효도관광, 가을철에는 어르신 위안잔치를 열어, 지역 노인들에게 더불어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효행을 실천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임오동 노인후원회의 행사는 푸짐하게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품바(각설이) 공연 등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특히 어르신 노래자랑에서는 숨겨둔 노래 실력을 맘껏 뽐낼 예정이다. 신나게 열창을 하는 어르신들의 흥겨운 분위기 속에 춤을 즐기는 어르신들로 인해, 잔치마당의 열기를 고조시키며, 경로잔치에 참석하시는 어르신들은 어울림 공연과 배부른 음식대접, 그리고 돌아가실 때는 기념품까지 전달 받았다.

 

박종수 구미시 임오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경로사상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그날 하루만큼은 어르신들이 모든 근심걱정을 내려놓고 흥겹게 즐기셨으면 좋겠다.”며, 어르신 모두 활기차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하였고 매년 이렇게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시는 노인후원회와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