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장천초등 현장체험학습 오상중학교 동춘서커스 관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4. 13:38

경북 구미 장천초등학교(교장 이시백)는 2015년 10월 12일(화), 학교 인근 오상중학교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에 걸쳐  <동춘 서커스>를 관람하는 문화예술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천 주민들의 문화예술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초대되었는데 장천초 4 ~ 6학년 학생 60여명이 특별히 참여했다. <동춘 서커스> 단원 들이 각종 기예를 펼칠 때 마다 박수와 탄성이 체육관에 가득 찼으며, 단원들에 대한 응원과 화답으로 후끈한 열기 속에서 단원들의 공연이 더욱 빛났다.

 

이를 통해 평소에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부족했던 시골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 소중한 체험학습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체험한  장천초 신예은(6학년) 학생은 “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만 보던 서커스를 직접 볼 수 있어서 너무 실감나고, 이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서커스 단원들이 평소에 얼마나 많은 연습을 학고 피나는 노력을 하였을지 알 수 있었다” 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경북 구미 장천초등학교 강은희(교무부장) 교사는 “ 농촌 학교 특성상 체험교육의 기회가 적은 편임에도 장천초등학교가 추구하는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해 학교장과 전 선생님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체험프로그램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