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3주년 구미대 인형극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4. 13:45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운영: 구미대 총장 정창주)으로 10월 14일(수) ~ 15일(목) 총 4회에 걸쳐 원아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하는『뽀득뽀득, 병균대왕 무찌르자!』인형극을 구미대학교 긍지관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뽀득뽀득, 병균대왕 무찌르자!』는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일상에서 깨달을 수 있도록 친숙한 캐릭터와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되어 호응이 높았다.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3주년 기념 구미대 인형극 관람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은 ”어린이집을 다니는 원아 중 손씻기에 대한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잘 모르는 원아들이 많았다“며, ”이번 손씻기 인형극은 재미있는 내용으로 꾸며져 아이들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송숙 센터장은 “인형극을 통한 교육은 아이들의 호응이 좋았던 만큼 교육의 효과도 매우 높았다. 어린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기위해 올바른 손씻기는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