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 ADHD 집중력 학습능력 저하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9. 09:35

대구틱장애 ADHD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아이들이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소리를 내거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지나치게 과잉행동을 하는 경우 화들짝 놀라서 병원 등 의료기관을 찾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대구틱장애 치료 마음심은 ADHD 등 이러한 증상으로 내원하시는 부모님들과 상담을 해보면 진단 결과와 치료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모두들 놀란가슴을 쓸어내리며 안도의 한숨을 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치료가 비교적 잘 되는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평소와는 다르게 행동하거나 또는 이상한 행동 등을 보이게 되면 부모님은 바로 알아 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구틱장애 마음심에서 상담을 해보면 그렇지 못한 경우가 가끔씩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아이들에 대한 관심은 절대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모든 질환은 대부분 그러하겠지만 대구틱장애 ADHD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고 또 그에 맞는 적절한 대응이나 치료를 잘 하면 생각했던 것 보다 빠르게 치유되고, 또 건강하고 맑고 밝게 자랄 수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아이들에게 심리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학교에 가서 수업하는 것을 보시는 경우가 참으로 드물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참관 수업이 있기는 하지만 이것 또한 교실의 뒤편에서 잠시 지켜보는 것이라 아이들에게 어떤 이상한 징후를 발견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구틱장애 ADHD 불안장애 등으로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학교 선생님이 이야기해주거나 또는 동급생의 부모님에게 전해듣는 경우가 있기도합니다. 그러한 이야기를 듣고 난 이후에 화들짝 놀라서 면밀히 관찰을 해보다가 확인이 되면 병원 한의원 등을 찾게되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질환은 과연치료가 될 수있을 까요 하는 질문이 대구틱장애 ADHD 치료를 하는 마음심한의원 의료진에게 물으시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러한 것은 증상에 따라 치료에서 쾌유까지의 시간차이가 날 뿐 분명 좋아진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한곳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하거나 또는 이리 저리 산만하게 하는 과잉 행동을 보이거나 또는 눈을 다른 아이들 보다 깜박거리는 횟수가 많고 빠르거나 킁 킁 하는 이상한 소리를 내면서 고개나 어깨 등을 반복적으로 튕기듯이 움직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왜그럴까요. 이러한 것들은 내부적으로 또는 외부적인 영향 등에 의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지 못하는 일종의 트라우마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으며 또는 성장기에 골고루 발현되어야할 오장육부의 한 기능이 잠시 억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구틱장애 ADHD 치료를 하는 마음심은 이러한 부분을 잘 치료해 비교적 빠른 시간에 건강한 모습을 찾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잠시 발현되었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할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초등 고학년의 어린이라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능력의 저하기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로 공부와 연관하는 것 보다는 하루 빨리 건강해 지는것이 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틱장애 ADHD 치료를 하는 마음심한의원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면 다른 것은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도 많이 보아 왔기 때문에 건강해 지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습니다. 저도 이러한 질환을 치료하는 한의사이기 전에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