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제24회 대구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 대구 최고의 가위손을 선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3. 15:14

 (사)한국이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하는 ‘대구광역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0월 27일(화) 대구시민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24회째를 맞아하는 이번 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이용인들을 발굴해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개발해 온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선보이는 대회로써 지역 이용인의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대구시 이용기능경기대회는 선수 130여 명과 회원 및 관련업계 종사자 600여 명이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10개 종목으로 일반부 5개 종목과 학생부 5개 종목이 펼쳐진다.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금․은․동)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특전으로 2016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도 부여된다.

 

아울러, 대구이용기능경기대회 참관인을 대상으로 모발이식센터의 모발이식 상담이 이뤄지며, 이용 기능장의 작품시연과, 화려하고 수준 높은 가위쇼 공연으로 대회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이밖에도 염모제와 가발체험, 이용관련 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열려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 강석중 식품관리과장은 “최근 뷰티산업의 근원인 이용업이 시대적 변화에 의해 다소 어려움이 겪고 있지만, 과거 우리나라의 이용기술은 국제기능 올림픽에서 최상급의 실력으로 그 명성을 세계에 떨친바 있다”며,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개발하고,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들을 사로잡는다면 이용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