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제일여상 제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 수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7. 15:42

제일여상 1학년 서수빈 학생 비즈니스영어 종목에서 1위 
  대구 제일여상은 10월 21일(수) ~ 10월 23일(금) 충청남도 논산시 일원의 강경상업고등학교와 충남인터넷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비즈니스영어 종목에서 교육부장관상(서수빈, 1학년)을 수상하였다.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은 각 종목의 1위에게만 주어지는 상으로 그 중 비즈니스 영어는 필기, 회화문 작성, 원어민과의 대화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제일여상 서수빈 학생은 1학년이지만 이번 대회에서 당당히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 1,600여명이 참가한 이 대회에 대구제일여상은 경진종목 9개 부문 26명, 경연종목 1개 부문 5명, 전체 31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경진종목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8개, 경연종목에서 동상 1개를 획득하였다.

 

한편,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고등학교의 핵심역량에 해당하는 회계실무, 창업아이템, 비즈니스영어, 정보활용능력, 쇼핑몰디자인, 금융실무, 취업진로포트폴리오, ERP, 세무회계, 관광경영실무 등 10개의 경진분야와 동아리페스티벌, 동아리한마당 2개의 경연분야에서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 육성하고, 학생들에게 변화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제일여상1학년 서수빈 학생은 “제가 전국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1학년으로서 이렇게 큰 대회에 참가해 영어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기쁘다. 또한 대회가 끝나고 전국에서 온 다른 학교 학생들과 사진을 찍고 대화를 나누었던 것이 즐거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