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문장초등학교 문장골 축제 한마당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30. 12:52

경북 구미 문장초등학교(교장 서옥선)는 제 12회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문장골 축제를 2015년 10월 28일 수요일 작품 전시회 및 방과후학교 발표회를 커팅식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방과후학교 발표회는 28일 오후 13시 30분부터 15시 까지 공연하였으며 이어서 학부모 특강이 있었다. 본교 학생들이 1년 동안 만들고 활동한 모습들이 담긴 각종 작품들은 강당에 각 코너별로 전시를 하였으며 29일 까지 전시하였다.

 

 

경북 구미 문장초등학교는 각 학년별로 학년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들이 학생들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잘 제작되었으며 한 곳에서 전시되어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기가 용이하였다. 또한 본교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도  각 부서별 활동 모습과 내용 등을 다양한 형태로 전시되었다.

 

2학기 전교회장단의 사회로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출연하였다. 그동안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다양한 프로그램 안에서 그 끼를 녹여 보여 주었다. 특히 올 해는 3월부터 시작한 학부모 기타와 난타 공연이 이번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 주었다.

 

 

이어서 경북 구미 문장초등학교 학부모교육 특강 “내 아이의 정서 이해와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이화자 부모교육연구소 대표께서 강의해 주셨다. 학부모가 먼저 자기 자신을 이해하여야 부정적인 대물림을 막을 수 있으며 내 아이의 감정 상태를 잘 알아야 감정코칭을 할 수 있다는 좋은 말씀을 들었다.

 

구미 문장초등학교 작품전시회 및 방과후학교 발표회에 시의원, 근교 초등학교장, 본교 운영위원장 등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