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형곡초등학교 제22회 배롱축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30. 12:55

경북 구미 형곡초등학교(교장 박세락)는 10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전교생이 함께 하는 제22회 배롱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격년마다 개최해 온 행사로 교육 실적 전시회 및 학예 발표회로 이루어지며, 이 과정에서 전교생이 모두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교육 실적물은 각반 복도에 전시되어 지나는 이들이 그 간의 교육내용을 살펴 볼 수 있게 하였다. 만들기 및 그리기 작품 뿐만 아니라 배움공책과 일기장 등 다양한 실적물이 전시되어 학생들이 서로 칭찬하고 배워갈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28일(수)에는 경북 구미 형곡초등학교 1,4학년 13개 반이, 29일(목)에는 2,5학년 12개 반이 합창, 태권무, 깃발춤 등 다양한 종목으로 학예 발표회를 열어 넘치는 끼로 가을날을 물들였다. 30일(금)에는 3,6학년 13개 반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경북 구미 형곡초등학교 5학년 안○○ 학생은 “축제를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열심히 연습을 했는데, 실수 없이 공연을 잘 마쳐서 기분이 좋다. 또 연습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친해지고 어울릴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뽐냄과 동시에 협동심과 자율정신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