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자연과학고, 안전행정부 지역인재 9급 선발 3명 합격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4. 16:17

- 생물과학과 박건우, 바이오식품과 김보건, 이유진 최종 합격 -
대구자연과학고 3학년 박건우(생물과학과), 김보건(바이오식품과), 이유진(바이오식품과) 학생은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국가공무원 지역인재 9급 선발 시험에 최종 합격하였다.

 

 

이번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지역인재 9급 선발 시험은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의 고졸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시험결과를 10월 29일 발표하였다. 대구자연과학고는 농업직렬의 일반농업 직류분야로 3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하여 지난 2012년부터 매년 1명의 합격생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 는 최종 3명이 합격하였다.

 

대구자연과학고는 공무원대비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방과후에 시험대비 특강 및 자격증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세 명의 학생 도 학교의 자격증 특강을 통해 공무원 가산점 항목인 전공자격증 2개를 취득하여 가산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강사진은 교내 교사들과 외부 전문 강사들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이번에 합격한 박건우 학생은 “공무원이라는 공직을 통해 국가 농업의 발전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보건 학생은 “앞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봉사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고 공무원이 되어 주변에 어려운 분들을 도우며 살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자연과학고 하중호 교장은 “이번에 합격한 3명의 학생들이 무척 자랑스럽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