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탈모에 좋은 한약재와 한방탈모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0. 15. 14:19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탈모에 좋은 한약재와 한방탈모치료

 

 

대구탈모치료 환자가 가을이 되면서 늘고 있다고 한다.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한방탈모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대구뿐만 아니라 구미탈모치료 경산탈모치료 상주탈모치료 칠곡탈모치료 안동탈모치료로 유명해 대구 인근의 도시에서도 탈모치료를 위해 대구깨끗안한의원을 찾는다고 해서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을 찾아보았다.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 탈모인구 증가

반짝반짝 빛나는 ‘대머리’를 원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안타깝게도 학계 보고에 따르면 국내 성인 남자의 14%가 탈모다. 100명 중 14명의 남성이 탈모증을 앓고 있는 것.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은 성인 여성 역시 예외가 아니어서 국내 여성 탈모 비율은 5.6%에 달한다며, 대구탈모치료 인구의 증가세도 가파르다고 설명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에 따르면 2001년부터 2008년까지 탈모 증세로 병원을 찾은 사람은 남성이 49%, 여성이 7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렇다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과 두피관리 노하우는 따로 있는 걸까. 평소 집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탈모 예방법과 모발 촉진에 좋은 생활습관, 효과적인 두피관리법 등이 궁금하다. 30~40대에도 전지현처럼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두피 케어 솔루션에 대해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의 도움말로 알아보았다. <편집자 주>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가중으로 탈모 가속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웨인 루니 선수가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후의 모습을 트위터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10대부터 머리숱이 적어 고민이었다는 루니는 앞머리를 비롯한 대부분의 머리카락이 이미 다 빠져버린 과도한 M자형 탈모.

탈모로 다시 한번 조명된 축구선수는 다름 아닌 데이비드 베컴이다. 그의 탈모설은 베컴이 머리를 빡빡 밀었던 2005년부터 모락모락 피어올랐고, 머리숱이 없는 정수리 사진이 영국 언론에 공개되면서 기정사실화됐다.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 머릿결 손상과 탈모

 

이처럼 유명인들조차 피해갈 수 없는 탈모는 많은 이들이 유전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왁스, 스프레이 등 헤어케어제품 사용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과 그에 따른 지루성 피부염, 소홀한 두피관리가 원인으로 꼽힌다.

 

유전적인 요인을 갖고 있는데다 스트레스가 가중될 경우 탈모 증상이 더 빨리 나타날 뿐 아니라 진행속도도 빠르다. 내원하는 탈모환자들만 봐도 부모 세대에서는 40~50대 대머리가 시작됐지만, 그 자녀들의 경우 20대 중후반부터 탈모가 시작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고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은 전했다.

 

 

여기에 두피관리까지 소홀하게 되면 모발이 푸석푸석해지고 윤기가 없어지면서, 각질 비듬 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자신도 모르게 탈모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도 있다. 유전적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증가, 식생활 변화, 수면 부족, 화학성분 등 환경오염 등으로 탈모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대구한방탈모치료 - 탈모에 좋은 약재들 하수오

 

대구탈모치료-하수오: 하수오는 주로 간신이 허하여 모발에 영양이 부족하여 모발이 약화 되고 새치가 생기거나 모발이 갈색으로 변하며 모발이 갈라지거나 윤택이 없어질 때 효과가 있다.

 

 

동의보감에는 “하수오는 기와 혈액을 보충하며, 근육과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수를 메우며, 모발을 검게하고, 얼굴을 기쁘게 하며, 수명을 연장한다.”라고 나오듯이 하수오는 신장과 간장을 보하는 효능이 있다. 모발의 원료는 혈액이고 신장이 모발을 주관하고 신장의 건강은 모발을 통하여 나타난다.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은 하수오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여 정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탈모를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대구탈모치료/대구탈모/깨끗안한의원]대구한방탈모치료 - 탈모에 좋은 약재들 숙지황

 

대구탈모치료-숙지황: 숙지황은 생지황을 9번 쪄낸 것으로 색이 검고 몸에 혈과 음을 보충 해준다. 대구탈모치료한의원인 대구깨끗안한의원은 동의보감에 “숙지황은 성질이 따뜻하며 맛은 단맛, 쓴맛을 함께 가진다.

혈액부족을 보충하며, 모발을 검게 하고, 골수를 메우며, 근육을 건강하게 한다. 뼈를 튼튼하게 하며, 허약한 것을 보충하고, 혈맥을 통하게 하며, 기력을 증강시키고, 귀와 눈을 건강하게 한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숙지황은 간장과 신장을 보 하여 정을 생성하게고 골수와 혈액을 보충하는 대표적인 약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모발의 원료가 혈액이라고 보는 데 숙지황이 혈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어 모발이 가늘어진 경우나 탈모를 치료한다.

 

탈모치료한의원인 깨끗안한의원은 약침 요법은 홍화, 자하거, 황연해독탕등의 한약을 주사제와 같게 만들어서 인체의 경혈(침자리)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한약의 효과와 침의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는 새로운 침요법이라고 밝혔다.

 

도움말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한의원 대구깨끗안한의원

대구탈모치료 반월당점 조승래 원장 053)622-3075

대구탈모치료 수성점 백승엽 원장    053)794-7529

깨끗안한의원 탈모정보 사이트 www.cleanan-hair.com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 구미탈모치료, 경산탈모치료, 상주탈모치료, 경북탈모치료, 대구탈모치료병원, 대구탈모치료한의원, 대구두피케어, 대구탈모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