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김태환 의원, 옥성 화장장 고아 시니어파크 등 40억원 확보!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5. 16:20

경북 구미 옥성화장장 건립 15억원, 고아 시니어파크 18억원,
해평낙산도로 4억원, 경운대 진입도로 3억원 등 특별교부세 총 40억 확보

 

경북 구미 옥성 화장장 건립에 15억원, 고아에 건설예정인 시니어파크에 18억원, 해평 낙산도로 4억원, 경운대 진입도로 3억원 등 총 4개사업에 40억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이 확정됐다.

 

김태환 국회의원(새누리당 구미을)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심사를 통해, 옥성 화장장 건설비용으로 15억원과 해평 낙산도로 4억원, 경운대 진입도로 3억원 등 총 22억원을 구미시 특별교부 형태로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경북도청 지원사업 형태로 고아에 건설 예정인 시니어파크 건설에 18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옥성 화장장과 고아 시니어파크 건설은 지방재정 부족으로 자칫 사업진행이 차질을 빚을 수 있었으나, 이번에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당초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해평 낙산리도 302호와 경운대 진입도로는 구미시의 도로예산 부족으로 그동안 제대로 추진되지 못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었다.

 

이에 김태환 의원은 “자칫 지방재정의 부족으로 인해 사업이 늦춰질 수 있었던 사업들이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태환 의원은 상반기에 15억원 포함해, 2015년 한해에만 구미을지역에 총 55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