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여드름치료/동의보감해독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1. 19. 00:30

 

구미 여드름치료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구미 여드름 하면 어디일까. 구미 여드름치료 하면 어디일까. 구미 여드름 한방치료 하면 어디일까. 구미 여드름치료한의원 하면 하면 어디일까.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치료 하면 딱이다 딱이다 딱이다 하는 곳은 바로 구미 형곡동 대구은행 형곡점 2층에 위치한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 한의학 박사, 구미시한의사회 부회장)이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 “예전에는 여드름은 청춘의 꽃이라고 부르며 사춘기에 들어선 청소년들이 의례 지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엔 성인이 돼서야 여드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고 설명했다.

대한피부과학회가 발표한 여드름 환자 실태조사결과를 보더라도, 10대에 비해 20대 이상의 환자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 “주로 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나 스트레스호르몬인 부신피질호르몬으로 인해 피지선이 자극되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데 청소년기 여드름은 주로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고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 면포, 즉 좁쌀여드름이 생긴다. 이런 좁쌀 여드름의 경우는 압출하면 덩어리진 작은 피지가 나온다.

 

 

피지뿐만 아니라 각질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다. 각질이 모공을 막는 ‘이상각화증’이 생기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 “이렇게 생긴 여드름이 모낭 주변의 여드름 균과 만나면 피부 안쪽에서 곪아 염증이 생겨 화농성 여드름이 된다.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는 압출을 했을 때 농이 나온다”고 한다.

 

 

그 외 누적된 스트레스, 메이크업 잔여물, 변비 치료제 등의 약물남용도 여드름의 원인이 되고 가임기 여성은 생리주기에 따라 생리 전 7~10일째부터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

나쁜 짓을 한 강도일지라도 예쁘면 얼짱 강도라고 하며 보이는 것에 지나친 관심을 기울이는 현 시대에는 여드름에 대한 처치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다. 지금까지 여드름 치료는 보이는 여드름에 대한 관리가 위주고 앞으로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을 찾은 환자들은 이런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서 피부관리로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개선이 될 수 없음을 알고 내원한 경우가 많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 “피부는 단순한 피부로 국한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나의 정체성을 구분 지어주는 매개체이고 나와 세상을 연결해주는 통로이며 나의 상태를 알려주는 모니터이다. 옛말에 피부가 고우면 마음씨가 곱다는 말이 있다. 사실 틀린 말이 아니다. 피부가 예민하고 자주 성이 나면 마음의 상태 또한 그렇다.

 

 

물론 이런 이유가 환자가 그렇게 되고 싶어서 된 것은 아니다. 유전적으로 이어받았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따라서 피부질환은 유전이고 체질이며 씨앗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런 반문도 있다. “우리 부모님, 형제 자매 중에 아무도 그렇지 않다.” 하지만 싹이 아무 때나 트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음식습관, 생활패턴이 싹이 트도록 만든 것이다.

단순한 여드름 뿐만 아니라 건선, 아토피, 두드러기 모두 이에 해당한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 이 싹을 트게 하는 요소는 크게 3가지라고 설명했다. 첫째 음식물의 독소, 둘째 해독기능의 저하, 셋째 배설기능의 저하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피부질환의 치료를 위해서는 음식관리가 가장 먼저 선결되어야 한다. 아울러 해독요법을 통해서 독소를 대, 소변의 형태로 배출하여 자극요소를 최소화한다.

 

그리고 타고난 씨앗 즉 유전적인 형질, 한의학적으로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 구미 여드름치료 한의원인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은은 이런 체질개선은 저하된 장기의 기능을 파악하여 거기에 딱 맞는 처방을 사용해야 효과를 얻을 수 없다고 한다.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처방이 정확하지 않으면 대강 효과가 날 순 있어도 깔끔하게 마루리 되진 않는다. 이것이 바로 여드름 치료의 본질이다.

 

 

 

글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

 

(한의학 박사, 구미시한의사회 부회장) 054)455-2345

 

구미 여드름 동의보감해독한의원 http://cafe.daum.net/detox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