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새마을회 삼성전자 사랑나눔 김장축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30. 13:56

경북 구미시새마을회(회장 김봉재)와 (주)삼성전자(구미공장장 심원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 사랑나눔! 김장 축제」행사를 11월 30일(월) 오전 10시30분 구미코에서 800여명의 새마을가족과 삼성전자 임직원 및 주부봉사단,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랑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경북 구미시새마을회 삼성전자 구미공장의 이날 행사를 치르기 위한 사전작업으로는 선산의 농경지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이 휴경지에 배추모종을 심고 정성껏 가꿔 온 배추로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배추 뽑기와 다듬고 절인 과정을 거친 후 11월 30일에는 전 새마을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맛깔스런 김장을 담궈 구미 관내 어려운 가정 3,000세대와 90개소의 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역사랑 나눔행사로 자리잡은 경북 구미시새마을회삼성전자 구미공장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2007년부터 구미시새마을회(회장 김봉재)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공장장 심원환 전무)가 함께 9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추석맞이 지역사랑 나눔데이 및 나눔워킹페스티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미시새마을지도자와 함께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경북 구미시새마을회 행사에 참여한 남유진 구미시장 내․외분을 비롯한 심원환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공장장, 김봉재 구미시새마을회장, 김경자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은 행사 참여자를 격려함은 물론 봉사자들과 함께 김장담그기에 동참함으로써 이웃을 향한 사랑의 열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행사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마을가족과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업 삼성전자 임직원 및 주부자원봉사단,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새마을단체가 앞장서서 더불어 잘사는 이웃사랑 실천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