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ADHD 치료 추천 마음심(心) 틱장애와 다른 석고증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5. 00:39

대구ADHD 치료 한의원으로 추천 드리는 마음심(心)은 수성구 범어동 그랜드호텔 옆에 위치한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한방의료기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 대인기피증 한방신경정신과 진료를 하는 곳입니다.

 

 

대구ADHD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心)은 아이 내면의 자존감 회복과 부모교육프로그램을 겸한 한방치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집중력 장애와 과잉행동으로 내원한 7세 아이가 있었습니다.

 

 

대구 모 병원에서 ADHD라고 진단을 받은 경우인데 양약의 복용이 꺼려져서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한방치료를 원한 케이스였습니다. 양약은 직접적으로 뇌에 작용을 하지만 한약은 뇌에 바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따라 들어가서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없애 몸을 편안하게 해 주는 한약을 쓰게 됩니다.

 

 

몸이 편해지면 뇌도 따라서 편해지는 원리인 것입니다. 대구ADHD 틱장애 치료를 하는 마음심은 그렇기에 한약은 부작용이 전혀 없이 원인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물론 정확하게 몸 상태를 진단하고 정확한 약재를 쓸 때라야 뿌리 뽑는 치료가 가능한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대구ADHD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 내원한 이 아이의 경우 과잉행동에 의해 교사와 부모의 제재에 스트레스가 높은 상태였습니다. 틱장애와 달리 갈증과 더위를 타는 번갈(煩渴)과 행동이 과잉되는 번조(煩躁)가 주 증상이었습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늘 찬 음료수, 찬 물, 아이스크림을 입에 달고 있으며 폭식 및 과식하는 형태였습니다. 또 ‘석고증’입니다. 석고는 항진된 대사를 기준점까지 내려주는 약재로 번갈과 번조를 주 증상으로 하는 대구ADHD 치료에 활용됩니다. 석고를 중심으로 한 처방을 구성하여 주었더니 몇 일만에 아이가 무척 좋아졌다고 엄마가 놀라며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후 1달 만에 거의 정상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도 눈에 띄게 차분해졌고 스스로를 억제할 수 있는 힘이 생기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교사와 부모의 지적도 당연히 줄어들고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는 일이 적어졌습니다.

 

 

거의 정상이 되었지만 병의 뿌리를 뽑아야 하므로 대구ADHD 치료 한약을 좀 더 복용하였고, 여기에 부모의 적극성과 한의원에 대한 신뢰감, 그리고 아동도 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을 즐기고 편안해 했습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한의원은 ADHD 틱장애 공황장애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가 잘되기 위한 3박자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다. 환자, 보호자, 한의사가 화합이 잘되니 이건 뭐 당연히 치료가 잘 되기 마련입니다. 아이는 학교에서 지적보다 칭찬받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에 자존감이 살아나고 있었습니다.

 

 

가정에서도 자존감을 살릴 수 있는 대화를 하도록 총 8회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대구ADHD 치료를 하는 마음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부모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갈등상황에서 아이와 타협하고 조절하고 서로의 감정을 다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그렇게 치료는 총 4개월간 진행이 되었고 과잉행동이 완전히 소실되어서 치료를 종료하였습니다. 단순히 대구ADHD 증상의 소실 뿐 아니라 한 아이의 내면의 자존감이 회복될 수 있다는 사실이 치료하는 과정에서 느껴졌고 치료자로서도 뿌듯함을 느꼈던 사례입니다.

 

 

대구 마음심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