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북 경주시치과의사회, 경북 ‘착한 송년회’ 1호 기부자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12. 10:17

 - 11일, 경북 경주시치과의사회 ‘착한 송년회’ 열고 성숙한 송년문화 조성 앞장

    이웃돕기 성금 504만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 올 연말까지 재미있는 ‘착한송년회 꾸러미’ 선착순 배부,

    신청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 가능
◯ 일  시 : 2015. 12. 11(금) 19:00
◯ 장  소 : 경주 소마루식육식당
◯ 참석자 : 송혜섭 경주치과의사회 회장 및 회원, 김누리 경북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 내  용 : '송년회’ 이웃돕기 성금 504만원 기부, 경북 ‘착한 송년회’ 1호 기부자 등록

 

 

경북 경주시치과의사회(회장 송혜섭)가 특별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성숙한 송년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 경주치과의사회는 지난 12월 11일, 송년회 모임을 가진 자리에서 이웃돕기 성금 504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에 기부하고, ‘착한송년회’ 1호 기부자로 등록했다.

 

이번 성금은 이 날 송혜섭 경주시치과의사회 회장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참여로 마련한 금액에 경주시치과의사회의 1:1 매칭그랜트(Matching-Grant) 기부금이 더해져 조성됐다. 이번 착한 송년회는 지난 2012년 11월, 1억원 이상 개인고액기부자 클럽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7번째 회원으로 가입한 송혜섭 경주시치과의사회 회장의 주선으로 성사됐다.

 

송혜섭 경주시치과의사회 회장은 “더불어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송년회 문화가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며,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전한 이번 성금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오늘 회원들과 정기기부 확대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풀뿌리 정기나눔문화가 지역사회에 꽃피울수 있도록 경주시치과의사회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도내에서 첫 번째로 ‘착한송년회’에 참여해주신 경주시치과의사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나눔으로 함께하는 ‘착한송년회’에 기업‧단체‧모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세밑을 훈훈하게 만드는 따뜻한 소식들이 올 겨울을 뜨겁게 달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송년회’는 최근 기업과 단체들이 단순히 먹고 마시는 술자리 모임을 지양하고, 기부활동‧봉사활동‧문화관람 등으로 한해를 마무리하는 색다른 송년모임이 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의 되돌아보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도내 기업‧단체‧모임의 기부참여 확대를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이색 나눔캠페인이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 연말까지 송년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도내 기업‧단체‧모임에 추억의 나눔기념판, 기부파티용품, 기부사다리타기, 모금함 등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착한송년회 꾸러미’를 선착순으로 배부하고 있다. 신청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gb.chest.or.kr) 또는 모금사업팀(전화 053-980-781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