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학문당입시학원 윈터스쿨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18. 14:07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학문당입시학원이 예비고1 학생들을 위한 수학 윈터스쿨 과정을 개설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비고1 수학 윈터스쿨은 하루 5시간 주 4회 5주 완성을 목표로 고교 1학년 1학기 수학과정인 수학Ⅰ을 집중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본격적인 대입관문에 들어선 예비고1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그야말로 성적향상을 위한 황금같은 시간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중학교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공부할 것이 많다. 특히 수학은 갈수록 학습분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난이도도 높기 때문에 지금부터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1학년을 채 마치기도 전에 ‘수포자’로 전락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겨울방학에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다.

 

 

철저한 레벨별 수업, 5주간 수Ⅰ 마스터 ‘집중학습’ 화제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학문당입시학원의 예비고1 수학 윈터스쿨은 오는 2016년 1월 개강한다. 총 5주간에 걸쳐 고등학교 1학년 1학기에 배우는 수Ⅰ 과정을 마스터하는 과정으로, 하루 5시간 주4일의 시간을 온전히 수학에 바치는(?) 프로그램이다.

 

 

학문당 수학 윈터스쿨은 크게 베이직, 스마트, 엘리트 등 3가지 레벨로 나뉘어 수업이 진행된다. 레벨별 대상 학생은 △베이직 레벨 : 수Ⅰ을 처음 접하는 학생으로 중3 과정의 실력 강화가 필요한 경우 △스마트 레벨 : 수Ⅰ을 처음 접하지만 중3 과정 성취도가 높은 학생 △엘리트 레벨 : 수Ⅰ의 기본 개념은 배운 적이 있으나 심화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학생이다.

 

 

수업은 1일 5교시로, 티칭-코칭-티칭-코칭-테스트 및 첨삭수업 순으로 진행된다. 수업이 진행되는 티칭 수업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이후 40분간 수업내용에 대한 확인학습으로 개념문제풀이를 하면서 코칭 선생님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의 취약점을 파악한 뒤 문제해결점을 찾고, 과제첨삭 지도가 이어진다. 이 과정을 한 번 더 마친 뒤에는 마지막으로 1시간 동안 그날 수업한 내용을 테스트하고 보충학습 및 과제학습을 통해 수업과정 중 부족한 부분을 보충한 뒤 귀가하게 된다.

 

 

공부체력 기르고, 첫 중간고사 고득점 통해 수학 자신감 기대
학문당입시학원 윤태원 원장은 “수Ⅰ은 수능에 출제되지는 않지만 고등학교 수학의 기초이므로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두는 것이 좋다. 또 이 부분을 미리 다져두면 고교 입학 후 첫 시험인 중간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고등학교 수학은 매 학기를 넘길 때마다 학습량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한번 떨어진 성적을 만회하는 것이 쉽지 않다. 따라서 첫 시험인 1학기 중간고사를 잘 치러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것이 심리적으로나 현실적인 성적관리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윤 원장은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의 명성답게 윈터스쿨은 일반 학원에서 겨울방학 동안 2달 동안 수업하는 것과 같은 시수를 5주에 압축해 수업하기 때문에 아직 학습량이 많지 않은 중3 학생들에게 다소 버거울 수 있다”며 “그러나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입학 후 늘어난 학습량이나 수업시간을 안정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공부체력이 형성되고, 집중적인 수학 학습을 통해 입학 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운다는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