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황영해 회장과 남유진 구미시장 등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 21. 14:59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황영해 회장과 남유진 구미시장 등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영해)는 회원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민 물가 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설 명절을 앞두고 활기가 넘치는 전통시장을 찾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명절선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며“구미 인근에서 수확되는 싱싱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전통시장의 푸근한 인심과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흡족해 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의 캠페인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황영해)는 명절 재래시장 살리기 캠페인과 더불어, 2012년 역점사업으로 21개 여성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로컬푸드 이용하기’와 ‘지역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농가연계사업」과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하는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교육」에 주력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