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남유진 구미시장] 구미시 남유진 시장 설명절 맞아 저소득층 방문 격려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 23. 00:30

[남유진 구미시장] 구미시 남유진 시장 설명절 맞아 저소득층 방문 격려

 

남유진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방문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이 방문한 구미시 신평동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은 이혼 후 혼자서 세자녀를 키우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동 부녀회원 활동 등 사회의 일원으로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가정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민생현장을 두루 살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이 날 남유진 시장의 방문은 이들의 보금자리에 오순도순 둘러 앉아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고, 어머니께서는 자녀들을 훌륭한 시민으로 키워 달라."는 덕담과 용기의 말을 잊지 않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의 말에 이에 모(母)는 "시장님 부부께서 이렇게 직접 집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자녀들이 시장님의 에너지를 받아서 꼭 훌륭하게 자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남유진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녀들을 꿋꿋이 양육하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위하여 아동양육비, 자녀학비, 보육료지원, 무상급식 등을 지원하여 안정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적극 돌보겠다."고 말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외에도 구미시에서는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41개소와 저소득층 가정 744세대를 방문하여 5천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을 전달하고 위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