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김상훈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다채로운 3.1절 행사 참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 20:32

김상훈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다채로운 3.1절 행사 참석 
“미스코리아 장윤정, 인동장씨의 자랑 장진홍의사 ‘잊지 않겠다’ ”

 

 

김상훈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아내인 1987년도 미스코리아 장윤정씨는 지난 97주년 3·1절을 맞이하여 구미시 동락공원에 위치한 ‘순국의사장진홍선생기념비’를 찾아 추모하는 자리를 가졌다.

 

 

장진홍(張鎭弘)[1895~1930]선생은 칠곡 출신 독립운동가로 조선은행 대구지점에 폭탄을 투척한 항일 운동가였으며, 1962년에 건국공로훈장이 추서되었다.

 

장윤정씨는 “인동 장 씨로서 우리 조상 중에 이렇게 훌륭한 독립운동가가 있었다는 것을 구미에 와서 알았다”며 “매우 자랑스럽고 현재의 우리가 이렇게 있게 된 것은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의지 덕분이 아니겠는가”라고 말했다.

 

 

한편 김상훈 국회의원 구미을 예비후보는 구미시 선산에서 열린 3·1절 97주년 기념 제43회기별 체육대회에 아내 장윤정씨와 참석하여 시민들과 태극기를 흔들며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상훈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구미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삼일절의 행사를 함께 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경상북도가 지난해에 새로운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기공식을 갖은 걸로 알고 있는데, 개별적으로 흩어져 있는 지역독립운동가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후손들에게 우리지역 독립운동의 가치를 알리는 것에 동참하겠노라“고 밝히면서 유세활동을 계속 이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