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회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8. 15:56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2016. 3. 8.(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구미관내 각급학교 영양(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및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2016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학교급식 분야 관계법령 개정 내용 및 주요 정책방향 등을 반영한 2016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에 이어 구미시와 협력하여 추진하는 저소득층을 포함한 무상급식 지원, 친환경 우수식재료 구입비 지원, 친환경쌀 차액 지원, 우수농산물 후식 지원, 우유급식 지원, 축산물 시범급식 지원 사업 등 학교급식을 교육복지 시책의 중심축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 계획에 대한 안내와 협의로 마무리 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영양(교)사들은 학생들에게 균형된 영양식을 공급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돕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제공 및 서비스 강화로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과 운영의 내실화도 다짐하였다.

 

박종옥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영양과 더불어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으로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