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 시지 치과 ‘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1. 15:28

대구 수성구 시지 엠 치과에는 노년의 치아건강에 대해 상담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건강상태가 나빠지면서 여러 가지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태가 되면서 어느 시기에 어느 것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 치과 엠은 저작기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미리 준비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영양의 균형이 요구되는 건강과도 직결되는 사항이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실제로 치아가 건강한 사람이 수명도 길다는 보고가 많습니다.

 

 

건강한 치아는 적정한 식습관으로 인한 당조절이나, 저작근의 균형으로 인한 뇌활동 자극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구 수성구 시지 엠 치과는 대중화 된 여러 치아관련 치료들 중 고령층이 많이 찾는 시술이 제2의 인공치아라 불리는 임플란트라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시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통증 그리고 긴 치료기간에 대한 부담감으로 망설일 수밖에 없지만 근래에는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는 시술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구 수성구 신매역 근처 시지 엠 치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입니다.

 

 

그렇다면 기존 시술과의 차별화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진료하는 과정 모두 디지털방식으로 진행 된다는 점입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 치과 ‘엠(M0’에서는 이러한 치료 진행방식은 시술의 오차를 보다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드립니다.

 

 

또 수술 단계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합병증 예방뿐만 아니라 결과 예측이 시술 전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미리 전악 CT와 구강스캐너(TRIOS)를 통해 환자의 치조골의 협설폭, 신경까지의 길이 등을 컴퓨터프로그램화 합니다.

 

 

대구 수성구 시지 엠 치과는 이를 토대로 최종보철물의 형태까지 예상하여 모의 임플란트 수술을 프로그램으로 시행합니다. 최적의 위치에 신경관 등 해부학적 구조물 등을 고려하여 계획하기 때문에 술 후 합병증이나 통증이 적습니다.

 

 

또한 치조골의 양과 질이 뒷받침이 된다면 술후 바로 임시치아를 장착해서 갈 수 있습니다. 모의 수술프로그램에서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치아까지 3D프린터로 같이 제작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케이스에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뼈 폭경이 얇거나 뼈가 부족해 뼈 이식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는 통상적인 수술법으로 해야합니다. 또한 이런경우는 저작력을 바로 가하는 임시치아를 시술당일에 제작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구 수성구 시지 치과 엠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하에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