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선산고등학교 리더십 진로비전 캠프, 대구 지성학원 윤일현 초청특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7. 12:16

경북 구미 선산고등학교 리더십 진로비전 캠프, 지성학원 윤일현 초청특강

 

 

경북 구미 선산고등학교(교장 박병구)는 「진로비전 캠프」와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특강」을 개최하여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구미 선산고는 2016년 3월 7일(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겸해 실시한 「진로비전 캠프」에서는 214명의 1학년 신입생 전원이 참여하여 진로네비게이션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며 자신의 미래모습과 세상을 그려 보았다. 다중지능 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방향을 설정하기도 하고, 내안의 숨은 보석을 찾아보고, 진로에 대한 사명감으로 비전을 제시하기도 하면서 자신의 자존감을 높이고 신학기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2016년 3월 16일(수)에 실시된 대구 재수학원인 지성학원 부설 지성교육 문화센터 이사장(윤일현) 초청 특강에는 「2017년도 이후 대학 입시 전망과 대책」이라는 주제로 4시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사가 동참하여 대학 진학과 학교 생활에 대해 정보를 얻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초청된 실내악단(포항 아트챔버, 대표 최광훈)의 연주로 구미 선산고 특강의 분위기를 북돋우었고,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과의 종적인 비교를 통해 과정을 즐기며 노력하라’는 당부를 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사는 광대, 광부, 예술가가 되어야 한다며 ‘생각과 정신이 사람을 구제하는 것이며 학생들에게 자존감, 성찰, 판단력을 키워주라’는 당부를 남겨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모두 공감하며 노력하자고 다짐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