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노아동인병원/노아한방병원]요양병원+양방한방 협진+암치료재활병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2. 8. 1. 01:24

 

[대구 노아동인병원/노아한방병원]요양병원+양방한방 협진+암치료재활병원

 

대구 노아동인병원 노아한방병원 "암면역치료, 암수술 후 재활치료 위한 요양병원운영"

손경식 병원장, 양방한방 협진으로 암 면역 치료 효과 높여 암치료 후 요양병원 역할

 

 

 

대구 경북 사람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환자들은 아플 때 한의원을 갈지 전문병원을 갈지 망설이거나, 치료나 병원 진찰 결과 별 이상은 없는데 계속 아픈 경우를 누구나 경험한다. 이럴 때 고려하게 되는 것이 양방과 한방의 협진이다.

 

 

최근 대구 중구 동인동의 중구청 뒤편의 한 병원 건물에 한의원과 함께 개원한 노아동인병원은 노아동인한방병원과 협력해 필요에 따라 양방과 한방의 진료를 볼 수 있다. 특히 암 면역치료와 암 수술 후 재활을 할 수 있는 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대학교병원 내과 전문의를 수련하고 내과 가정의학과 전문의이며, 노인의학전문의(인정의)로서 대구드림병원의 병원장을 역임한 손경식 노아동인병원장을 만나 양방한방의 통합치료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구요양병원/요양한방병원] 양방한방 통합치료, 환자맞춤 치료 가능

 

노아동인병원은 환자의 질환 상태 등을 고려해 필요에 따라 양방치료를 받고 한방병원에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다. 문진과 진단은 물론 각종 검사, 검사결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양방과 한방의 다양한 치료법이 제시되고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가 가능하다.

 

노아동인병원 손경식 병원장은 “서로의 장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환자를 다각적인 방법으로 진단, 치료한다면 치료의 효과는 배가된다. 우리 병원은 ‘환자의 치료’라는 큰 틀에서 양방과 한방 각 분야의 전문의가 의견을 나누고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대구요양병원/요양한방병원] 노아 암 면역치료로 암을 이긴다

 

노아동인병원은 통합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암 면역 치료 및 재활클리닉을 운영한다. 암환자들에게 한방과 양방의 면역치료를 실시하여 수술, 항암제, 방사선 등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손 원장은 “항암치료는 암세포를 없애는 것과 동시에 몸속의 정상세포도 함께 약화시켜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등 각종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며 “통합 암 면역치료는 서양의학 단독 치료의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한의학 측면에서 내적 면역기능 향상시키는 치료를 병행하면 항암치료 효과를 높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구요양병원/요양한방병원] 체질항암식이요법, 항암한약치료

 

통합 암 면역 치료는 양방 외래 접수 후 혈액검사, 흉부사진, 초음파 검사를 거쳐 양방 진료 상담이 선행된다. 이후 필요에 따라 수양명 검사, 파동검사 등의 한방검사 후 한방진료 상담을 거쳐 입원 또는 통원 결정을 한다.

 

입원치료는 15~30일간을 원칙으로 하며 암 종류, 체질, 진행정도에 따라 하루 치료 계획표에 따라 통합 면역 치료가 실시된다. 외래치료 시에는 체질항암식이요법과 더불어 면역증강과 혈관생성억제 목적의 항암한약을 지속적으로 1~3년간 복용하면서 경과를 관찰한다.

 

 

[대구요양병원/요양한방병원]암 면역 치료, 암치료 초기 단계부터 적용해야

 

한의학적 면역치료로는 면역약침, 산산약침, 온열치료인 호로미시스 암반욕 등이 있고, 서양의학적 면역치료로 미슬토요법, 비타민대량요법, 항암식이요법 등이 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항암 한약과 함께 선택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호로미시스 암반욕은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최고로 높여주는 적정온도를 유지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체내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효과가 있어 일반 환자들에게도 환영받는다고.

 

 

[대구요양병원/요양한방병원] 중풍치료 치매치료 중풍재활치료 어지름증치료 두통치료

 

손경식 병원장은 “암 면역 치료는 암치료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항암치료가 시작되면 면역이 필연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이라며 “경과가 좋은 조기암 일수록 적극적으로 병행해야 전이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노아동인병원은 암 면역 치료 뿐 아니라 중풍 치매환자를 위한 중풍재활 병동도 운영하고 있으며, 비수술 척추질환과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어지럼증, 두통 등에 대한 통합진료도 실시하고 있다.

 

 

 

대구 중구 동인동1가 326-1(대구 중구청 뒤편 50M)

대구요양병원 노아동인병원 053)763-0200

대구요양병원 노아동인한방병원 053)766-8181

 

 

취재 내일신문 김명주 리포터 beadjooya@naver.com

사진 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삼덕교회의료선교회 카페보기(클릭)

대구 노아병원 노아동인한방병원 오시는 길

 

 

 

노아동인병원 한방병원 공식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