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불임 무엇이 문제일까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2. 8. 6. 00:51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불임 무엇이 문제일까요?

왜 월경이 불규칙하고 임신도 잘 되지 않는 것일까요? 구미 형곡동 차병원 입구 해피맘 산부인과 옆에 위치한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원장 김영표)은 불임의 고통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고 합니다. 불임치료에 성공해 임신하면 그동안 쌓였던 서러움과 고통 등의 회한으로 산모는 펑펑 울고 맙니다. 불임, 무엇이 문제 일까요?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비만치료 필요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의 원인으로 우선 비만을 지목합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가 아름다운 몸매와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비만치료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 봅니다. 본인이 나이 키 등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해 볼 때 살이 졌다고 조금이라도 생각이 된다면 우선 비만치룔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살이 찌면 필요 이상으로 체지방이 많아지고 결국 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되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호르몬의 변화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치료의 원인 중 비만을 꼽는데 이것은 여성호르몬은 물론 남성호르몬까지 증가해, 월경불순, 배란장애 불임을 초래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사춘기의 비만인 여성에게 남성호르몬이 많아지면 여성성은 쇠퇴하고 남성의 기능이 강해져 목소리가 굵어지고 털이 많이 나며 외모가 남성처럼 변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이 동반되면서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고 여러 개의 낭종이 생기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때는 한방 부인과적 치료와 함께 체중을 줄여야 근본적인 치료가 이뤄집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과다해지면 자궁내막암과 유방암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부부가 함께 검진 받아야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은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라 남성도 복부비만이 지나치면 음경부위에 지방이 축적돼 음경이 상대적으로 작아지면서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 불임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남성호르몬이 적어지고 여성호르몬이 상대적으로 많아져 정자감소증, 무정자증, 불임증을 나타내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부부가 함께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은 성호르몬에 이상이 없더라도 비만 자체로 인해 성욕이 감퇴하거나 고혈압, 당뇨병 협심증이 생겨 성생활을 기피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비만은 여러 가지 건강문제와 함께 성기능장애나 성호르몬과 관련된 암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구미에서도 다이어트의 이유 중 건강한 임신을 위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구미불임/구미산후조리/구미불임치료한의원] 한약복용 침 뜸 등 한방 불임치료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불임치료는 한의학에서는 한약복용 침 뜸 등 한방 불임치료를 합니다. 무엇보다 임상경험이 많으면 아무래도 임신성공율이 높아 지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우리 몸에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시킬 뿐만 아니라, 체질을 개선하고 노폐물이 다시 쌓이지 않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둡니다.

 

또, 체성분 분석을 통한 정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불임치료를 위한 한방 처방을 하게 됩니다.

이는 氣血(기혈)을 보호해 주는 약재들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비만 정도와 체질에 따른 맞춤형 처방은 불임의 원인을 치료하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 김영표 원장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

www.emeridian.com

문의: 054-455-8275

(일요일 공휴일=>사전 예약 후 진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