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 불고기 대구 무한리필 맛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23. 15:29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 불고기 대구 무한리필 맛집

 

 

지역의 대표적 벚꽃놀이 장소인 수성못 인근 지역에 상춘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가족과 함께 벚꽃 구경을 한 뒤 수성구 맛집 거리인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을 찾아 소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특히 불고기는 대구 무한리필 맛집이다.

 

 

모처럼의 가족 외식에 특별한 것을 먹고 싶다면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대표 박원철)을 추천한다. 불고기의 경우 대구 무한리필 맛집으로 명성이 높다. 약 50석 규모의 가야숯불갈비는 대규모 어린이놀이시설과 자체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규모의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단체회식 장소로 더할 나위 없다. 

 

 

실속만점 고급 한우 숯불구이 ‘화제집중’
지난해 말 오픈한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숯불갈비는 경북 고령에서 생산된 한우 1+ 등급만을 취급하는 한우숯불구이 전문점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저렴한 가격’. 갈비살과 등심은 현재 진행 중인 행사가격이 100g 기준 1만3천원, 한우 최고급 부위인 안창살 꽃살은 1만8천원(100g)등으로 타 매장에 비해 월등히 낮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 박원철 대표는 “한우양념갈비를 제외한 모든 고기는 뼈를 완전히 제거해서 손질하고 무게를 측정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며 “한우값이 지난해부터 계속 상승하고 있어 고민스럽긴 하지만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고급 한우 고기 부위별로 골라 먹기…점심 대구 무한리필 맛집 옛날불고기 인기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할 이유는 무엇일까? 반접시 및 한접시를 주문하면 곱게 칼집을 넣어 손질한 늑간살과 마블링이 고르게 펼쳐진 갈비본살, 양념갈비가 접시에 담겨 나온다. 옛날 불고기 또한 한우로써 대구 무한리필 맛집의 명성 답게 좋은고기를 사용한다.

 

 

구수하고 씹는 맛이 일품인 늑간살과 부드러운 육질에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갈비본살, 각종 한약재에 마늘을 넣어 많든 양념장에 재운 양념갈비가 입맛을 당긴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은 양념갈비는 가장 마지막에 구워 먹어야 나머지 부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은 한우 한 마리에서 극소량만 나온다는 안창살은 마블링은 적지만 맛이 고소하고 육질이 부드러워 미식가들이 최고의 맛으로 꼽는 특수부위라고 한다. 촘촘히 박힌 마블링이 인상적인 꽃살은 언뜻 갈비본살과 비슷해 보이지만 살짝 구워 입에 넣으면 탱글탱글한 육질에 고소한 풍미가 무척 고급스럽다.

 

 

고기를 모두 먹은 뒤에는 한우짜글이나 돌판시래기된장으로 식사를 마무리한다. 들안길 한우를 넣어 매운 소스와 각종 채소, 매운 양념을 넣어 자작하게 끓여낸 한우짜글이를 밥에 슥슥 비벼 먹고 나면 고기를 먹은 뒤 다소 무거워진 입맛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갈비살을 손질하면서 추려낸 갈비뼈로 육수를 내고 들안길 한우 고기와 부드러운 시래기를 넣어 개운하게 끓여낸 돌판시래기된장도 일품이다. 갈비살 등심을 먹은 뒤에는 한우짜글이, 양념갈비 및 양념갈비살 양념등심을 먹은 뒤에는 돌판시래기된장이 잘 어울린다.

 

 

점심 때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을 찾는 고객이라면 옛날불고기(1인분 만원)를 강추. 한우를 각종 한약재를 첨가한 양념장에 재워 옛날식 불고기 판에 담겨 나온다. 특히 오후 3시까지 점심식사 고객은 불고기에 들어가는 한우고기가 대구 무한리필 맛집으로 제공 된다.

 

 

한편 대구 수성구 들안길 한우 가야식육식당 매장 입구쪽에는 식육점도 함께 운영 중인데, 한우 1+ 등급 국거리가 100g 4천원, 갈비살 및 등심이 100g에 1만1천원으로 무척 저렴하다. 가격대별로 다양한 실속형 한우선물세트를 포장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문의 및 위치 : 7.6.4-9.9.6.0(수성구 두산동 138-4)

 

메뉴 : 한우 갈비, 등심(양념가능), 안창살 꽃살, 한우양념갈비, 한접시(2~3인), 반접시(3~4인), 한우짜글이, 돌판시래기된장, 한우육전, 옛날불고기, 육회, 육회비빔밥 등, 그 외 각종 음료 및 주류
취재 김성자 리포터 / 사진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