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수성못 맛집 ‘꽁피 부대찌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 22. 12:26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수성못 맛집 ‘꽁피 부대찌개’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맛집은 어디일까? 요즘 가장 ‘핫’하다는 수성못 맛집을 찾아가보자. 도시철도 3호선이 개통되면서 접근성도 좋아졌고, 생태탐방로 등 다양한 시설이 보강되면서 연인, 가족, 친구들과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어났다. 

 

 

이 가운데 눈길을 끄는 곳이 수성호텔에서 파동방향 도로변에 위치한 수성구 맛집 ‘꽁피 부대찌개’다. 이곳은 넓은 창으로 수성못의 아름다운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고, 패밀리레스토랑처럼 깔끔한 인테리어 때문에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이 많이 찾는 수성못 맛집이다.

 

 

재료부터 남다른 부대찌개, 피자는 덤!
지난해 6월 문을 연 대구 수성구 맛집 꽁피 부대찌개는 멜론빙수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카페 ‘I’m 꽁피’가 전신이다. 이곳은 부대찌개나 철판구이, 세트메뉴를 시키면 고르곤졸라 피자가 무료로 나오는 ‘공짜 피자’로 유명하다. ‘꽁피’(Confit)은 불어로 ‘간식’을 의미한다. 하지만 수성못을 자주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꽁짜(공짜) 피자’의 줄임말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수성못 맛집 ‘꽁피’ 윤태호 점장은 “카페 운영 당시부터 음료 주문 고객에게 피자를 서비스로 드렸다.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전환하고 나서도 애피타이저 개념으로 피자를 제공하고 있는데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무척 만족도가 높다”고 말한다. 

 

 

부대찌개 철판구이 피자의 만남, ‘세트메뉴 인기’
대구 수성구 맛집 꽁피의 주력 메뉴는 부대찌개다. 꽁피부대찌개는 최소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부대찌개 2인분을 주문하면 10인치, 3인분을 주문하면 12인치 고르곤졸라피자가 무료로 제공되는데 공짜라고 얕보지 말 것. 

 

 

대구 수성구 수성못 맛집 피자 못지않은 바싹함과 담백함 등 단독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만 사용한 제대로 된 고르곤졸라피자를 맛볼 수 있다. 부대찌개를 주문하면 공기밥과 라면사리는 무한 제공된다. 

 

 

꽁피 부대찌개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인 햄과 소시지는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맛집 명성에 걸맞게 최고급 브랜드를 사용한다. 육수는 대구사람들의 입맛에 맞도록 수년간의 연구를 거쳐 개발한 비법의 사골육수를 쓰고, 수성못 맛집 꽁피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김치까지 국내산을 고집한다.

 

 

수성못 맛집 꽁피 부대찌개를 주문하면 뽀얀 육수에 비법 양념장, 햄과 소시지, 김치, 당면, 콩나물 파 쑥갓 등 각종 채소, 돼지고기 간 것, 만두, 수제비 등이 널찍한 냄비에 정갈하게 담겨 나온다. 여기서 수성못 맛집 꽁피부대찌개를 더 맛있게 먹는 팁 두 가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부대찌개가 불 위에 오르면 10~15분간 뚜껑을 덮은 채 뒤섞지 말고 끓여야 한다. 양념장을 섞어서 끓이면 채소가 가진 본래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없기 때문. 충분히 끓었다 싶으면 바닥 쪽의 양념장이 잘 풀리도록 저어준 뒤 다시 한소끔 끓여 먹는다. 

 

 

두 번째는 라면사리 넣는 방법. 처음부터 라면을 넣고 끓이면 국물의 맛이 달라지고 걸쭉해질 수 있다.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수성못 맛집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찌개와 밥을 먼저 먹은 뒤 육수를 보충해 라면사리를 끓여 먹는 것을 강추한다. 육수 리필은 무료.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맛집 ‘꽁피’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철판구이다. 여러 가지 과일을 갈아서 만든 소스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5시간 재운 뒤, 소스와 고기, 각종 채소를 함께 넣어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 두꺼운 철판에 담에 손님상에 낸다. 

 

 

과일이 내는 자연스러운 단맛과 매콤한 소스, 아삭한 채소,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조화가 인상적. 수성못 맛집 꽁피 부대찌개에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에는 철판구이를 주문할 때 매운맛을 조절해달라고 요청하면 되고, 모짜렐라치즈를 얹어서 먹고 싶다면 역시 주문할 때 요청하면 된다(별도 비용 있음). 

 

 

대구 수성구 부대찌개 맛집 ‘꽁피’의 철판구이 피자를 모두 맛보고 싶다면 세트메뉴를 강추. 또 평일 식사를 겸한 모임이 있다면 사전 예약을 권한다. 평일 식사 예약 고객에게는 고급 더치커피가 후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식사는 물론 후식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메뉴 :  부대찌개 2인분 1만7900원 3인분 2만5900원, 세트메뉴 2인분 2만3900원, 3인분 3만4900원, 철판구이 1만2천원~1만8천원, 치즈등심돈까스 7천원, 고르곤졸라피자 8천원 등. 수성못 맛집 꽁피^^

 

 

위치 및 문의 : 대구시 수성구 용학로 86,  053-767-5207
규모 : 약 50여석, 자체 주차장 완비
취재 김성자 리포터 / 사진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