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의회 세종유치원 어린이 300여명 견학 방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24. 14:55

경북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는 3월 23일, 24일 각각 오전10시 30분에 시의회 본회의장에 견학 온 세종유치원(원감 이신옥) 어린이 300여명을 환영하였다.

 

 

이번 견학은 ‘열린 의회, 소통하는 의회’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민주주의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어린이들은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회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후 김익수 의장과 정근수 의회운영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이번 구미시의회견학에 참가한 이신옥 원감은 “이번 견학을 통해 원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의회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꿈을 꾸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시의회 김익수 의장은 “다소 생소하지만 의회라는 곳, 의원들이 하는일에 대해서 잘 보고 들어서 우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우리 구미시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큰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린이들에게 큰 꿈을 심어주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야 함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