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파동초등학교, ‘검사초청 법교육’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꿈 찾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31. 11:30

대구 파동초,‘검사 초청 법교육’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꿈 찾기
- 검사와 함께 하는 나의 꿈 키움 행사 실시 -

 

 

대구 파동초등학교(교장 고경숙)는 지난 3월 28일(월) 6학년 학생 47명을 대상으로‘검사 초청 법교육’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학교 법교육 출장강연으로 마련되었으며,  대구지방검찰청 이주연 검사가 강사로 나와‘학교폭력예방교육’과‘진로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학교폭력예방교육’시간에는 학교폭력의 의미, 학교폭력사안이 발생하였을 때 대처하는 방안 및 법적 처리과정 등을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진로교육’시간에는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지킴이로 임명되어 검사복을 직접 입고 검사선서를 낭독하는 등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법조인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꿈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파동초 6학년 권지혁 학생은“어릴 때부터 법조인이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직접 검사복을 입고 검사선서까지 해 보니 열심히 공부하여 반드시 꿈을 이루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구 파동초등학교 고경숙 교장은“어린시절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