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다이어트★한방비만치료]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1. 02:54

[★구미다이어트★한방비만치료]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구미다이어트 한방 비만치료를 하는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김영욱 원장(한의학 박사)는 살이 찌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들어보자.

 

 

그 첫째는 ‘지방의 증가’다. 구미다이어트 동의보감은 이것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둘째는 ‘결’이다. 결은 비정상적인 수분의 정체이다. ‘결’의 특징은 만져보면 단단하고 뭉쳐있고 아프다. 이 결을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 어깨 팔뚝 복부 힙 허벅지 등이다. 구미다이어트 동의보감의 설명을 더 들어보자.

 

 

예로부터 이런 부분이 부분비만이 빈발하는 곳이다. 따라서 부분비만치료를 위한 그 원인은 비정상적인 수분의 정체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구미다이어트는 오로지 지방의 제거에만 국한된 다이어트였다. 한마디로 반쪽짜리 다이어트였던 것이다. 결을 제거하지 않고 오로지 지방만 제거하면 반드시 요요가 발생하고 부분비만도 해결되지 않는다.

 

 

결이 있는 부위는 감각장애나 통증이 유발된다. 한의학에서는 비정상적인 수분의 정체가 모든 통증의 원인이 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증이나 감각장애를 자주 호소하는 사람은 결이 많다고 보면 된다. 구미다이어트를 위한 노력이 시작되는 시점이다.

 

 

진정으로 건강을 위하고 요요없는 구미다이어트가 되기 위해선 환자가 불편해 하는 증상들 즉 ‘결’이 해결되어야 한다. 구미 동의보감 방문 목적이 비만치료라고 해서 환자의 불편한 증상은 무시한 채 누구에나 똑같은 처방이나 방식을 시술하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없다.

 

 

체질이 다르고, 증상이 다른데 구미다이어트를 위해 어떻게 똑같은 처방을 지속적으로 투약할 수 있단 말인가. 이는 환자를 위한 비만치료가 아니라 단지 의사의 편의를 위한 것일 뿐이다.

 

결은 단순하게 침이나 부항 뜸 카복시 고주파 초음파 등의 장비로 제거되지 않는다. 고착되고 견고하기 때문에 이런 시술들로 일시적으로 결이 없어진 것처럼 보이게 할 수는 있지만 며칠 지나지 않으면 금방 다시 원상 복귀 된다.

 

 

결을 제거하기 위해선 지금으로는 구미 동의보감의 해독환약이 유일하다. 해독환약은 체내 정체된 비정상적인 ‘수독’을 구역이나 구토, 설사 등의 형태로 제거하는 약이다. 방법도 간단해서 1주일에 1-2회, 자기 전에 복용하면 된다. 물론 구토나 설사가 유쾌하지는 않지만 그렇게 못 견딜 정도도 아니다. 오히려 이런 반응이 있은 뒤 아프지 않고 몸이 가벼워짐에 더 자주 해독환약을 찾는 경우도 많다.

 

 

40대 초반의 유치원 원장님이 구미 동의보감을 찾아 다이어트를 한 것은 작년 봄. 어렸을 때부터 통통했기에 다이어트와 함께 한 삶이었다고 했다.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현미식초 다이어트, 인터넷관리형 다이어트 등 우리나라 다이어트의 산 증인이였다.

그런데 문제는 다이어트를 하면 할수록 그것을 유지하는 기간이 짧아지는 것이었다. 즉 요요가 점점 빨리 왔다.

 

 

또 다른 문제는 어깨의 통증이었다. 상담을 하면서 어깨를 만져보았는데 어깨가 단단하다 못해 부풀어서 목이 짧아 보이는 전형적인 거북이목의 형태였다.

그렇지 않아도 자신은 구미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어깨 아픈 것 좀 어떻게 할 수 없냐”고 물었다. 어깨가 너무 아파서 자다 깨서 울기도 한다는 것이었다.

 

 

비만치료를 위한 인체 상부의 수독을 제거하는 해독환약을 투약하는 해독다이어트로 환자는 그토록 고생하던 어깨통증과 거북이 목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12kg 감량에 이르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

 

김영욱 원장(한의학 박사, 구미시한의사회 부회장)

경북 구미시 형곡동 144-3번지 대구은행 2층

원장과 1:1 이메일 문의: kunwang@hanmail.net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공식 카페(아래 이미지 그림 클릭)

 

 

예약 및 문의 054)455-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