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LG경북협의회와 아름다운 동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5. 15:58

더불어 함께가는 세상“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조현자)에서는 LG경북협의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하였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조현자) 부설기관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구미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는 4월 5일 화요일, LG 임직원 47명이 일일 짝꿍이 되어 금오산 올레길과 탄소제로교육관을 탐방하는  “LG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오산 올레길을 걸으며 벚꽃과 봄향기를 느끼며 서로의 친밀감을 높이고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을 자유 탐방 및 영상물을 관람하였다.
또 외부활동을 하기 어려운 와상뇌병변장애인들은 오랜만에 나서는 봄나들이에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즐거워 하였다.


조현자지부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장애인들이 사회에 나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실현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하였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지역친화기업 LG는 지역의 취약계층과 상생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아이템 발굴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장애가족사례관리, 장애인식개선강사양성 및 자원봉사자교육, 장애인가족지원센터운영,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위탁운영 등 지역의 장애인가족들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데 목적을 갖고 활동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