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덕화중학교 인성러닝페어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15. 15:44

-‘Learn, Live, and Love Together(협동, 배려, 나눔과 봉사)’실천-
대구시 덕화중학교(교장 류정하)는 지난 4월 12일(화)과 4월 15일(금)에 교내외에서 학부모 및 지역주민 50여명과 함께 제1회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러닝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덕화중의 인성교육 목표인‘Learn, Live, and Love Together(협동, 배려,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여 학생들의 인성역량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4월 12일(화) 실시한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주간에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시를 전시하여 관람하게 하였고, 학급문고 중 깨끗한 인문학 도서를 골라‘인문학 도서나눔전’을 열어 인문학 독서운동을 가정으로 확대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운동을 전개하였다.

 

대구 덕화중학교 학부모 교육 후에는 학생들이‘봄 음악제’공연을 열어 그동안 음악 시간이나 동아리 시간에 갈고닦은 바이올린과 우쿨렐레 솜씨를 학부모님들에게 선보이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4월 15일(금)에는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의 일환으로 덕화공원을 방문하여 마을 주민들뿐만 아니라 경로당에 계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었다.

 

2학년 하다정 학생은“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우리들의 연주를 들으시면서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어요.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대구 덕화중학교 류정하 교장은“앞으로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실천적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지역사회에 베풀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