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옥계영어학원 (주)퀘스트어학원 구평동영어학원 ‘책임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3. 17:04

 유치부에서 특목고까지 16년 전통 영어말하기 전문 어학원
ESL 과 EFL의 Blended Approach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

 

 

★영어는 학과목 이전에 언어입니다. 언어의 습득은 지속적인 반복 사용에 의해 가능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어학원의 Blended Approach 영어학습 프로그램은 언어학자들이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습득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통합언어과정에 중심을 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미 15년간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충분한 검증을 거친 (주)퀘스트어학원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오후 유치부(6세,7세 대상)
유아기는 언어감각을 키우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저희 원은 Whole Language Approach와 오감을 활용한 PLM(Perceptive learning Method)방식에 기반을 두고 지도합니다.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 통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의 유치부 수업 핵심은 교사가 반과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퀘스트 오후 유치부는 일반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마치고 오후에 매일 1시간씩 영어 수업을 받는 친구들입니다. 연차별, 수준별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 교육과정(6세,7세)으로 이루어진 말하기 중심의 교육방법이며 생태(Eco)&사이언스(Science) 수업을 통해 생각하는 힘도 함께 키워줄 수 있습니다. 원어민선생님과 내국인 선생님의 교차 수업으로 진행 됩니다. 퀘스트 유치부는 초등부 프로그램과 자연스럽게 연계 됩니다.
 
Subject

Language Art

주제중심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언어, 지적, 정서적 균형발달을 목표.

유명 작가의 글과 그림이 어우러진 스토리북을 통해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까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또한 필수 문장패턴과 sight words, phonics를 통합적으로 익힐 수 있어 리딩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미국교과서 프로그램입니다.

Science

전용과학프로그램으로 과학실험, 목각조립, 생태프로그램, 직접체험해볼 수 있고 과학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honics

알파벳이 가지는 소리들을 쉽고 재미나게 익힐 수 있는 chant,

song, story를 배우며 각 소리를 인식하고 읽으면서 정확한 발음

습득을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구평동) 퀘스트 초등부◉
▶초등부 저학년(1,2,3학년) ESL 80%+EFL 20%
 언어습득능력이 높은 초등저학년
ESL(영어로만 수업)학습비중을 높혀 언어감각을 기르는 영어환경을 지원
초1~초3 동안 영어에 자연스럽게노출하며 언어의 반복성,지속성,다양성,활용빈도등을 높여 언어에 대한 감각을 길러줍니다.

 

 

영어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유아기와 초등 저학년 때입니다.
1) 습득을 통해서 언어감각이 형성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언어감각이 생겨야 말하기, 글쓰기, 독해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저학년 영어는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에 노출시켜 언어를 습득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말로 해석하고 단어를 암기시키는 수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으며 가능한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합니다.
▸영어책 속에 나오는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정확히 몰라도 대략적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이시기에 생겨나게 됩니다.
▸퀘스트의 수업방식은 15년이상 지속된 프로그램으로 영어로만 진행하는 수업에 적응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초등고학년(4,5,6학년): ESL 50%+EFL 50%
학습능력이 높은 초등 고학년 ~ 중등시기→EFL(한국말로 수업) 학습비중을 높혀 실질적인 목표달성
-초등 저학년에서 축적된 탄탄한 언어감각을 바탕으로 한국어를 적절히 사용한 독해, 청해, 문법, 어휘, 영작(에세이)을 집중지도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 EFL수업의 핵심내용>
1)독해, 청해, 문법, 어휘,서술영작등의 영역별 집중/심화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학습량의 성취도를 매일 확인하고 관리합니다.
3)문법이나 독해는 반드시 오류에 대해서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교사들은 개별적으로
  확인합니다. 

 

 

♣ 고학년 수업의 핵심은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읽고 이해하는 독해수업입니다.
   퀘스트의 독해 수업의 핵심은 4가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1)독해 공부의 핵심은 신속하게 전체의 의미를 읽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2)문장 전체를 보는 감각적인 능력과 문장의 구문을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3)풍부한 배경지식도 독해력에서 필수적입니다.
4)꾸준한 어휘 시험으로 초중고 필수어휘암기를 완벽하게 암기시킵니다. 아무리
  언어감각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어휘암기를 통한 정확성이 기반되지 않으면
  고득점이 쉽지 않습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 ESL 수업의 핵심내용>
1)지문의 단순해석과 단순영작에만 치중하지 않습니다.
2)지문을 읽고 내용흐름을 Q&A/ Mind Map /Graphic Organization /Analyzing/Summarizing    의 단계별로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3)Presentation(발표) 수업을 통해 발표력 및 말하기능력을 집중 지도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 중등부 ◉
▶퀘스트 어학원은 강의식 수업 50%+개별 지도식 수업(50%)

퀘스트 중등부는 중. 고등 내신성적과 수능영어에서 1등급을 목표로 지도합니다. 아울러 외고, 과고, 자사고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텝스, 말하기, 에세이를 집중 지도하고 있습니다.     

 

 

●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의 시기별 수업의 특징 ●

◉퀘스트 중등부:
Quest 3단계: 중등부(ESL20%+EFL80%)

TEPS반

TEPS독해

고등영문법

TEPS청해

Speaking

Essay

시험기간 내신대비

수능반

수능독해

고등영문법

수능듣기

Speaking

Essay

시험기간 내신대비

내신반

내신독해

중등영문법

내신듣기

Speaking

Writing

시험기간 내신대비


▶퀘스트 중등부는 내신성적관리와 고등학교 내신, 수능영어, 텝스 영어를 자신의 진로에  따라서 집중 공부합니다. 
1)중등부 내신은 매학기 중 1, 2학년은 95점 이상, 중3은 만점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2)퀘스트의 모든 중등부는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영어 1등급을 목표로 지도합니다.
  연2회에 걸쳐서 전국 모의고사를 시행합니다.  (중1-고1 수준 모의고사시행, 중2-고2 수준 모의고사시행, 중3-고3 수준 모의고사시행)
3)특목고 및 자사고 준비생들은 텝스반에서 집중적인 공부를 합니다.
★ 퀘스트에서 준비하면 중학교 내신은 기본이고 고등학교 진학해서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 중등부 특별반(텝스반): 학년별 Elite반 대상
-외고 /과고 / 자사고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진행
“2016년 1월 응시,정대현 천생중 3학년 경산과학고 합격(텝스 842점 획득)”

 

 

퀘스트어학원의 텝스수업은 10년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고, 과고, 자사고를 목표로 하는 친구들은 텝스 공부가 필요합니다. 텝스는 서울대학교에서 만든 시험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지만 국내학생들도 열심히 공부하면 다양한 분야에 배경지식도 늘릴 수 있고 동시에 시사적인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텝스를 학습하면 수능도 대비가 됩니다. 퀘스트어학원의 텝스학습은 강의식 수업과 자기주도 학습형태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의 차별화된 수업과 학습 노하우로 쉬운 단계부터 차근히 준비하여 중1은 450점, 중2는 550점, 중3은 650정도의 목표점수에 많은 학생들이 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의 변별력은 약해지고 수능점수를 반영하는 정시보다는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수시에서는 고등학교 내신이 핵심입니다. 내신영어는 9등급 체제이기 때문에 높은 등급을 받기위해서는 영어실력이 뛰어나야 됩니다. 아울러 대학에 진학하면 텝스의 효용도는 훨씬 높습니다. 

 

 

▶2015년 텝스 500점 이상 고득점 명단
 정대현:842점 장서윤:722점 신지현:534점 신우주:578점 이준호:643점
→(주)퀘스트어학원은 위에서 본것과 같이 시기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등부)별로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이 지난 15년간 구미최고의 어학원의 자리를 지켜올 수 있었던 힘!!
하나: 연중 무료 파닉스 수업 진행-2달 과정의 운영 시스템(원어민+내국인수업)
소리학습과 문자 인식 학습을 동시에 해주어야 자연스럽고 빠르게 읽기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퀘스트는 무료파닉스 수업(알파벳소리학습)을 2개월간 접한 후 정규반으로 등록을 받습니다.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 이중모음 학습은 정규과정에서 이어집니다. 무료파닉스반을 수강하고 정규반에 등록하는 친구들의 적응력이 매우 좋습니다. 

 

 

둘: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onE-STOP교육시스템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는 지난 15년간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유치부나 초등저학년에서는 즐겁게 말하기 위주의 수업을 통해서 언어감각을 키워주고 고학년이 되면 한국식 독해, 문법수업을 집중지도 합니다. 중등부는 내신과 고등대비수업을 체계적인 교육과정 하에 지도합니다. 본원에는 10년 이상 다닌 친구들이 많으며 성실히 학습한 학생들은 모두 자신이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셋: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최고의 교사진과 교사스터디시스템
퀘스트는 체계적인 교사 양성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지속적인 Micro teaching, 교사 스터디등을 통해서 좋은 교사로 거듭납니다. 본원의 교사들은 끊임없이 책을 읽고 교사스터디에 참가합니다. 교사스터디는 10년이상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영어능력 향상의 핵심은 전적으로 교사의 영어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온라인은 보조수단에 불과합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의 힘은 교사들의 열정과 실력의 힘입니다.

 

 

넷: 구미에서 가장 오래된 16년 전통의 교육시스템
구미에서 1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전문 영어학원은 많지 않습니다. (주)퀘스트어학원은 구미에만 존재하는 독자 브랜드입니다. 지난 15년간 교사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15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영어교육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다섯: 영어의 형식보다는 내용에 집중하는 교육!!!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가장 큰 문제는 문법(문장의 법칙)을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문법을 공부하는 이유는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여 영어문장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어, 동사 찾아서 해석만 하면 더 이상 그 문장의 내용을 다룰 시간이 없습니다.

 

 

내용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하지만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는 다릅니다. 형식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에 집중해서 수업하려고 노력합니다. 영어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영어를 통해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퀘스트가 오랜세월 추구해온 영어교육목표입니다.

여섯: “읽기만 하는 영어에서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영어로”

 

 

▶중학교 내신에서 수행 평가의 비중은 40%이상을 차지
  영어 수행평가 종류
1)서술형 수행평가 유형 : 영작, 독후감, Essay 쓰기
  주제에 맞는 글을 문법오류 없이 15줄 이상 쓰기
2)말하기 수행평가 유형 : 동시통역, 스피치, 프리젠테이션, 토론
  제시된 7개의 우리말 문장 중 7개의 문장을 정확한 영어로 말하기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의 수업은 눈으로만 혼자 읽고 생각만하는 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읽고 이해한 내용을 상대에게 전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에 아는 것을 넘어 상대에게 논리적으로 표현이 가능하려면 논리적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단순 생활영어를 넘어서 토론이 가능하려면 논리적인 사고력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논리적인 사고력은 다양한 주제에 관해서 끊임없이 읽고 생각하고 표현하려고 노력할때 가능합니다. 수업시간에 교사는 Yes, No만을 유도하는 단답형 질문이 아니라 학생이 사고할 수 있는 질문(확산적질문)을 던져야 학생들의 사고력이 향상됩니다. 이제 수능이 절대평가로 바뀌었습니다. 문제풀이 위주의 수능의 영향력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수능보다 학교 수업이 더 중요합니다. 앞으로 중, 고등학교 수업의 방향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이미 교육부는 얼마전 중고등학교 교내시험에서 지필시험없이 수행평가로 성적을 매길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영어는 앞으로 혼자서 읽기만 하는 영어에서 읽은 내용을 토대로 표현하는 영어(말하기와 글쓰기)를 평가하는 수행평가로 전환될 것입니다. 말없이 교실에 앉아서 문제풀이만 하는 영어에서 자신의 생각을 글과 말로 표현하는 실용적인 영어로 가기위해서 영어절대평가를 도입한 것입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는 지난 수년간 Mind map, Debate, presentation 등 다양한 수업방식을 통해서 영어표현능력(말하기,글쓰기)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일곱: 주중/주말 자율보강 시스템
구미옥계영어학원 구평동영어학원 퀘스트는 학원수업(그룹수업)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주중이나 토요일에도 연중 상시 1:1 개별보강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초학생들은 정규과목 복습 및 개별보강위주로 진행하며 고급반 학생들은 Teps /Toefl 및 어휘수업을 심화 지도합니다.  퀘스트는 평일이나 주말에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1:1 개별지도를 통해서 학습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덟: 1:1 멘토링 시스템
학생들과의 1:1 개별 상당 시스템을 통해서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과 진로, 인성지도에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상담을 진행합니다. 요즘 우리 학생들은 사춘기도 빠르고 친구관계도 힘들어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도 많습니다.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는 늘 남을 배려하고 존중할 줄 아는 학생들이 되도록 끊임없이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가 모범을 보임으로써 학생들에게 좋은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진로지도에 있어서 모든 교사가 상급학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변화하고 있는 고입, 대입 입시제도에 대하여 끊임없이 공부하고 전문지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홉: 학년별 수준별 수업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있는 수업
구미옥계영어학원 구평동영어학원 퀘스트는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학년별로 반을 편성합니다. 아울러 연2회 토셀 정기시험 및 주기적인 원내 평가를 통해서 수준별 반편성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반에서 수업을 해야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 결과로 입증된 구미 최고의 영어학원!!! (단 한 번도 최고 성적을 놓친 적 없습니다)

  2004년 제1회 경북외고 주최 전국영어경시대회 본선 8명 입상
  2005년 제2회 경북외고 주최 전국영어경시대회 본선14명 입상
  2006년 제3회 경북외고 주최 전국영어경시대회 본선 8명 입상
  2007년 제4회 경북외고 주최 전국영어경시대회 본선 22명 입상
  2008년 제3회 부산국제외고 주최 전국영어경시대회 본선 45명 입상
  2009년 제1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4명 입상, IET 9명 입상
  2010년 제2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4명 입상, IET 10명 입상
                IET 전국1등, 김규연(청심국제중 수석입학, 민사고 합격)
  2011년 제3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10명 입상, IET 3명 입상(1명 본선진출)
          제10회 구미시 학생종합경시대회 60명 입상
  2012년 제4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8명 입상, IET 5명 입상
          제11회 구미시 학생 종합경시대회 62명 입상
  2013년 제5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13명 입상, IET 5명 입상
          제12회 구미시 학생 종합경시대회 43명 입상
  2013년 제15회 경북외고 주최 경상북도 중3 영어경연대회 2명 입상(은상1,동상1)
          현대 HCN 영어말하기 대회 서울 본선 진출 1명
  2014년 제6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입상 3명
  2014년 제13회 구미시 학생종합경시대회 32명 입상
          제21회 경상북도 학생종합경시대회 8명 입상(경상북도 교육감상3명)
  2015년 제7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단체 대상1, 은상1, 개인 은상2명
          제14회 구미시 학생종합경시대회 53명 입상
          제22회 경상북도 학생종합경시대회 7명입상(경상북도 교육감상3명)
          제17회 경북외고 주최 경상북도 중3 영어경연대회 은상 1명, 장려상1명

 

 

<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어학원 구평동영어학원의 대표적인 진학실적 >


  <2007~2015 진학실적>
  2007년 청심국제중1명,대구외고1명,경북외고1명,부산국제외고1명,경남외고1명.
  2008년 전주상산고1명, 김해외고1명, 경산과고1명
  2009년 현대청운고1명, 경북외고 수석 외 2명
  2010년 청심국제중 수석1명,전주상산고1명,경북외고 6명
  2011년 한국과학영재고1명,경산과학고1명,한동국제학교1명.
  2012년 경북외고3명, 김천고1명,한동국제학교1명
  2013년 전주상산고1명,현대청운고1명,경북외고3명.
  2014년 대구영재고1. 경북외고 4명, 경산과학고1, 김천고 2명, 제주국제학교2명
  2015년 경산과학고 1명, 경북외고 3명

 

 

◉ (주)퀘스트 어학원의 Power 프로그램 ◉

1.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해당되는 레벨적용)
구미옥계영어학원 (주)퀘스트어학원은 초등학교 6년 동안 영어책을 500권 이상 읽는 것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매주 원에서 주2~3권씩 영어책을 빌려가서 온라인으로 check-up하고 반에 따라 북리포트를 제출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원의 오프라인 도서관에는 2000권 이상의 영어책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2. 퀘스트 온라인 예, 복습 프로그램
구미옥계영어학원 (주)퀘스트어학원은 독자적인 온라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원에서 수업하는 모든 리딩/리스닝교재는 가정에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학원 교재 이외에도 수백권의 영어책을 온라인으로 읽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중등부 학생들은 텝스 어휘, 구문학습, 중등 시,도교육청듣기 대비학습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원수업을 따라가는데 다소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저희 온라인프로그램을 통해서 예,복습을 꾸준히 진행하면 학원 수업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3. 저널 Writing 프로그램(고급반 대상으로 선별적 운용)
퀘스트어학원의 복습 및 Writing 프로그램으로 학원에서 수업시간에 입으로 공부한 내용들을 영어로 정리해서 원에 가지고 오면 첨삭지도를 합니다.

4. 특목고, 자사고 준비생을 위한 에세이지도
특목고나 자사고를 준비하는 초등 고학년부터 중등부 학생들은 에세이능력도 갖추어야 합니다. 저희 원만의 차별화된 에세이 지도 방법으로 개별지도 합니다.

6. 특목고, 자사고 면접 대비 시스템 구축
특목고와 자사고 입시에서는 면접이 매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퀘스트어학원에서는 지금까지 50명 이상 명문고 및 특목고에 입학시킨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개별 첨삭지도 및 면접지도를 합니다.

 

 

7. 필리핀 어학연수 프로그램
10년 이상 진행해온 구미옥계영어학원 퀘스트 구평동영어학원의 영어집중 프로그램입니다. 원장이 직접 학생들을 인솔합니다. 필리핀 연수는 노하우가 축적되지 않으면 생각만큼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연수장소가 절대 안전한 곳이어야 합니다. 따가이따이는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한 곳입니다.

(주)퀘스트 어학원  473-0584(구평원), 473-5205(옥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