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경북 구미시 비산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인형극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7. 14:59

우리몸을 위해 약속해요! 인형극 공연

 

경북 구미시 비산초등학교(교장 이종범)는 4.27(수) 9시 00분부터 10시 30분 까지 『 우리 몸을 위해 약속해요!』라는 주제로 유치원, 1학년, 2학년을 대상(210명)으로 전문사회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굿네이버스의 강사를 초청하여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을 통해 소중한 몸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인형극을 통해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성적 착취나 신체적․정서적 침해로부터 아동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배움으로써 아동성범죄 상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계획되었다.

 

이날 교육을 받은 병설 유치원 및 비산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어린이들은 친근한 캐릭터의 인형극으로 함께 동화되어 유괴위험에 처한 친구를 위해 “안 돼요, 하지마세요” 다 함께 힘을 모아 큰소리로 외치며, ○,× 퀴즈를 통한  성폭력 예방 대처법을 익히며, “아” 소리 지르며 도망가기 상황을 재연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보였다.

 

 

경북 구미시 비산초등학교 이종범 교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아동 스스로 위기상황에서 대처법을 배움으로써 아동성범죄 상황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