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문경오미자청(원액)파는곳 피지오 오미자국수 만드는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9. 04:16

문경오미자청(원액,즙)파는곳 피지오 오미자국수 만드는법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도시농부 김원만씨의 문경오미자(15.8.29 내일신문 보도)가 청으로 다시 태어났다. 문경푸른언덕 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씨는 오미자+배+꿀 이 세가지만으로 즙을 만들었고, 최근 스타벅스에서 만들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피지오도 이미 생각해 낸 사람이다. 이어 콩국수와 비빔국수 우유와 조합하는 등 그의 도전은 끝이 없다. 그 이름도 유명한 미스코리아 장!윤!정!씨도 그가 만든 오미자를 맛보았다.

 

 

지난 2015년 직접 농사를 지은 생오미자를 100% 판매 완료한 김씨는 문경오미자청(원액)외에 아내의 고향인 구미 선산에서 쌀농사도 함께 짓고 있다. 쌀도정도 선산에서 장인어른께서 직접 하시기에 현미도 만들어 내는 등 쌀에도 일가견이 있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문경푸른언덕 오미자농원이 위치한 곳은 경북 창구리는 마을이다. 

 

오미자청을 넣은 콩국수

 

창구리는 전국 15곳의 자연생태 마을 중의 하나로 경북지역에서는 단 3개 마을만 지정된 곳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이곳에서 문경오미자청을 만들어 자부심 또한 높다는 김씨는 자연환경이 잘 보존 되어 있는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한 것을 자랑으로 삼고 있다. 

 

 

지금의 문경오미자청과 피지오 즙 원액 오미자국수 등은 그냥 나온 것이 아니다. 김씨는 농사를 지으면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너무 많이 겪어 힘들어 몇 번이나 포기할 생각을 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아내와 자녀들 그리고 부모님 등 가족과 친인척이 먹을 수 있을 만큼만 재배 해보자는 그 첫 다짐을 버릴 수가 없었다. 

 

 

구미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고 자란 문경까지 수백번을 오가면서 농사일에 매달렸다. 힘들 수록 오기도 생기는 법. 그래서 부모님이 지으시던 일부의 농장을 더 확대하게 되었고,안전한 먹거리, 땀과 정성으로 섬지는 먹거리를 만들리라 다짐을 해서 오늘의 문경오미자청까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오미자국수

 

이후 온 가족이 문경오미자청을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오미자국수 오미자탄산수 오미자우유 등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면서 그야말로 ‘홍보대사’가 되었고 매니아가 되었다. 만드는 법도 널리 알리고 싶어 하는 김씨. 이제 그의 이야기를 가감없이 들어보자.  

 

 

청을 만들 때에는 생오미자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말린 다음 오미자와 설탕을 1:1로 혼합하여 용기에 담으시면 됩니다. 문경오미자청은 담은 날로 100일 지나서 뜨시면 됩니다. 뜨는 날은 100일이 경과해서 뜨셔도 무방합니다. 청은 숙성이 오래 될 수록 깊은 맛이 나오니까요.

 

 

푸른언덕농장의 문경오미자청은 황토항아리에서 숙성하기 때문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용방법은 오미자청1 물5의 비율로 희석하여 드시면 됩니다. 음주가 잦으신 분들은 오미자청 원액을 소주잔으로 1컵 드시면 숙취해소에도 아주 좋습니다.

 

오미자 탄산수 VS. 피지오

 

그리고 저희 집 냉장고에는 탄산음료가 전혀 없답니다. 그래서 우리 집 아이들은 항상 건오미자 우려낸 물이나 문경오미자청에 우유를 희석해서 먹고 있습니다. 여름철 갈증이 많이 날 때에는 탄산수에 즙이나 청을 희석하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오장(심장.폐장.신장.비장.간장)에 참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몸에 흡수도 빠릅니다. 문경푸른언덕농원 에서는 바쁜 일상과 업무에 지치신 분들의 활력소가 될 만한 문경오미자청을 선보입니다. 이것으로 스타벅스 피지오도 직접 만들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바빠서 문경오미자청을 못 담그신 분, 귀찮고 번거로워서 못 담그신 분 선물용 답례품 등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맑고 깨끗한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재배한 푸른언덕 오미자청을 자신 있게 권해 드립니다. 선물용 가정용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미자 우유 만들기

 

그리고 바쁘신 분들을 위하여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문경오미자청 즙(파우치)을 푸른언덕 농원에서는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오미자와 물, 설탕으로 비율을 맞춰 제조하지만 저희는 설탕대신 100% 국내산 꿀과 배를 넣었습니다.

 

 

푸른언덕농원에서는 남녀노소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문경오미자청(원액, 즙)을만들기 위해 물의 섞지 않고, 생오미자+배+꿀의 황금비율 배합 만들어 그 특유의 떫은 맛 과 신맛을 가감시켜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가 직접 재배하고 또 부모님과 아이들 그리고 친인척분들이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해 만든 문경오미자청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요리에 가미할 수 있고 음식 조리시에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미자 비빔국수 만드는법 동영상

 

문경오미자청을 위해 영상촬영 등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매년 고객분들이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그런 김원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경푸른언덕 오미자농원 김원만 올림

 

 

문경 푸른언덕 오미자농원 관련 기사 더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