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가족문화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1. 13:56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부모회원가족과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가족문화체험” 의 시간을 가졌다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구미시 지원으로 2016년 4월30일 토요일 90여명의 부모회원가족과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에서 “장애인 및 부모재활증진대회” 가족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가족문화체험은 에버랜드의 볼거리인 튤립 꽃들이 만발한 포시즌스가든,  사람과 동물이 교감하는 사파리, 아찔하고 재미있는 놀이기구 등  다양한 체험 으로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회원들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올해 처음 가족문화체험에 참가한 한가족은 “평소 자폐성중증장애자녀로 인해 나들이를 생각할 수가 없어 안타까웠는데 혼자가 아닌 장애가족들과 함께함으로 용기가 나었고 집을 벗어나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간만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좋았다.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자리를 마련해준 관계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조현자지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장애가족들의 휴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참여한 모든 가족들에게 소중한 시간과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번행사에 후원해주신 김정호운영위원님과 현대HCN새로 넷구미방송관계자들께 감사한 마음 전한다.” 고 하였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중증장애인자립 지원센터, 장애가족사례관리, 장애인식개선강사양성 및 자원봉사자교육 등 장애 가족들의 역량과 지역사회연계 등 장애가족들의 권익보호와 정책제안 등 지역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데 목적을 갖고 활동중이다.
(주소:구미시 봉곡로 18길 3 101호/전화: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