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청, 2012「민원서비스 우수기관」행정안전부 인증 획득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1. 13. 00:57

대구 수성구청, 2012「민원서비스 우수기관」행정안전부 인증 획득

 

대구 수성구청이 올해 최초로 도입되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는다.

수성구청은 행정안전부에서 지방자치단체별 민원처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민원인의 만족도, 개선노력 등을 평가한 결과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

▪시(4) : (경기) 안양시, 파주시, (충남) 서산시, (경북) 구미시

▪구(9) : (서울) 중랑구, 동대문구, 송파구, 구로구, 마포구, 강동구,

(부산) 강서구, (대구) 수성구, (광주) 남구

군(2) : (충북) 보은군, (경북) 영덕군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 제도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 공개 인증으로 국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기관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및 국민의 체감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대구 수성구청은 이진훈 구청장이 직접 구민들과 소통을 통한 공감행정과 사회적인 약자를 위한 장애인․ 임산부 우선 창구 개설, 미소친절 명품수성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 추진 등 다양한 민원시책과 신속․공정한 민원처리, 편리한 민원실 환경,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구청장의 강력한 추진 의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7월 행정안전부에 인증신청을 했고, 1차 서면 심사와 2차 교환 심사, 3차 현지심사 등의 엄정한 인증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11월 9일 제3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 등을 수여 받는다.

 

대구 수성구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그 동안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인증되는 결실을 가져온 만큼 앞으로도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로 주민에게 다가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