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수성구 마음심 건강염려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8. 16:29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수성구 마음심 건강염려증 

 

 

1.O씨의 불.면.증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마음심에 내원한 O씨는 3년 전 건강했던 몸이 등산 후 무릎을 다치면서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상이 시작되었다. 십자인대의 손상으로 수술을 해야 한다는 통보를 들었을 때 큰 충격을 받았고 이후 쉽게 잠을 들지 못했다.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마음심과 상담을 해보니 남편을 일찍 보낸 후 혼자 고생하면서 아이들을 대학 보내고 이제 겨우 내 인생을 사나 했는데 수술을 해야한다는 그 충격은 자신을 너무 힘들게 했다. 이렇게 사니 차라리 죽는게 났겠다는 우울함도 밀려 왔다. 

 

 

2. 대구건강염려증까지 생기다
수술은 잘 끝났지만 그 이후 O씨는 조금만 몸에 이상이 생겨도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그럴때면 잠은 더욱 오지 않았다고 대구 불면증치료 한의원과 상담하면서 털어 놓았다.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불면을 더욱 유발했으며 불면 자체도 불안감을 조장했다. 

 

 

즉,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더욱 건강이 안 좋아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대구건강염려증으로 나타나 자신을 괴롭혔다. 대구불면증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내원하기 전에는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고는 거의 한숨도 자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고 한다.

 

 

3.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불면증의 근원을 치료하다= 한의원 처방 한약. 심리치료
건강이 좋지 않으니 더욱 불안해지고 불안해지니 잠은 더욱 오지 않고 잠이 오지 않으니 컨디션이 나빠지는 악순환을 밟게 된 O씨의 치료를 위해서 먼저 이 분의 살아온 삶과 행동 양식과 기저에 깔려 있는 심리 상태 파악을 하였고, 섬약한 마음이 이 분의 모든 병을 불러오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처방은 섬약한 마음으로 인해 발생한 불면증을 치료하는 한약을 복용토록 했다.

 

 

기실 한약은 대구불면증치료 처방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사람이 왜 잠이 오지 않는 증상이 생겼는지, 어떻게 잠을 못드는지, 이러한 증상이 생길 당시의 그 사람의 마음 상태와 몸 상태가 어떠했는지 한의사가 잘 관찰하여 딱~ 맞는 처방을 찾는 순간 치료는 순조롭게 이루어지게 된다.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마음심(心)은 본인의 증상과 질환에 딱! 맞는 한약 처방이 그 사람의 몸과 마음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주게 되고, 균형을 되찾았을 때, 그리고 몸과 마음이 조화로워졌을 때 불면(不眠)은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O씨처럼 대구건강염려증이 심한 분에게는 심리치료가 제격이다. 지나치게 건강을 염려하는 증상을 생기게 한 당시의 기억들을 위무하며 지워주는 EFT심리치료와, 건강염려증에 대한 올바르지 않고 부정적인 생각들을 교정하는 생각바꾸기 심리치료를 진행한다.

 

 

잠이 잘 오지 않는 것은 참으로 고통스러운 일이다. 일상생활에도 큰 방해가 될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다. 대구불면증치료한의원 마음심(心)은 이로 인해 발생하는 대구건강염려증과 함께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자다가 자주 깨거나 깬 후 다시 잠을 못드는 다양한 증상에 대해 근원적으로 개선하고 재발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

 

 

건강 칼럼_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류광수 원장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