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2016년 환경안전과 업무연찬 워크숍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3. 14:54

환경민원 및 환경오염사고 대응을 위한 환경안전과 당면업무연찬

-행정공백 최소화, 업무효율성 제고
- 시민안전을 위한 신속·정확한 환경서비스 제공
- 건강체조 시연 --- 직원건강증진
- 환경오염사고 발생 매뉴얼 교육--- 장비 및 방제물품 시연


구미시 환경안전과(과장 문경원)는 환경민원 및 환경오염사고 대응을 위하여 2016. 6. 10(금) 17:00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 다목적홀에서 환경안전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환경안전과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직원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체조, 담당업무별 당면업무 추진상황 토론, 직원상호간의 대화의 시간 순으로, 2시간여 동안 시종일관 진지하고 허심탄회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구미시 환경안전과 업무담당별 토론회는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 제고방안,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소음 및 악취 민원 대응 요령, 4공단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순환수렵장 운영 등 당면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직원상호간 공유로 소통과 이해의 시간이 됐다. 
    
특히, 환경민원 및 환경오염사고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환경오염사고 발생 대응 매뉴얼에 따른 역할 교육을 실시하고 방재복, 양압식 산소호흡기 등 방재장비 시연 및 소음측정기, 악취포집기 사용방법 교육을 실시하여 담당자 부재시에도 신속·정확한 환경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



한편, 구미시 환경안전과는 2016년도 환경안전 업무편람을 제작하여 직원들에게 배부하여 업무 공유에 대한 지속성을 도모하고 행정공백 최소화 및 환경안전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구미시 문경원 환경안전과장은 “이번 업무연찬을 통해 다양한 환경오염사고 및 환경민원을 해결할 전문지식 제공 및 실습을 통하여 시민들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