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청 제1회 수성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6. 13:39

대구 수성구청 제1회 수성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웹툰, 인포그래픽, UCC동영상, 수성구 홍보 콘텐츠로 활용

 

주민들이 생각하는 수성구는 어떤 모습일까?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웹툰, 인포그래픽, UCC동영상을 구정홍보에 활용한다면?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6월20일부터 7월31일까지 제1회 수성구 SNS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성구 홍보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웹툰, 인포그래픽, UCC동영상 등을 접수받는 것이다. 

 

대구 수성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인자수성(仁者壽城)” 쉽게 이해하기와 주민들이 생각하는 수성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라인 인기투표를 거쳐 8월 중 수상작을 선정하고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거주지와 나이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20일부터 수성구청 홈페이지(www.suse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선정된 자료는 수성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에 게시돼 수성구를 알리는 홍보 콘텐츠 역할을 톡톡히 해내게 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무원의 시각에서 수성구를 홍보하는 것에서 벗어나 주민들의 독창적인 생각과 시선이 담긴 웹툰, 인포그래픽, UCC동영상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공모전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대구 수성구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는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7,900명 이상이 구독하는 주민 소통의 새로운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