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동호초등학교 , 역지사지 도시락데이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6. 15:29

-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만들기 체험 -

 

대구동호초등학교(교장 안창섭)는 지난 6월 10일(금) 6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역지사지 도시락데이’프로그램을 진행했다.‘역지사지 도시락데이’는 부모님이 직접 준비한 도시락과 편지를 통해 부모와 자녀간에 사랑을 나누는‘사랑의 도시락데이’에 착안하여 반대로 학생이 부모님을 위해 직접 영양 가득한 간식 도시락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역지사지 도시락데이 주제는‘부모님께 사랑 퐁퐁, 기운 팡팡 실어드리는 영양만점 쌀 컵케이크 만들기’로 쌀가루, 밀가루, 계란, 우유를 섞은 반죽에 호박씨,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라즈베리, 건포도 등 건과일로 토핑을 얹어 쌀 컵케이크를 완성하였다.

 

 

또한, 대구 동호초등학교 6학년 박OO 학생이 직접 일일선생님이 되어 친구들에게 요리과정을 설명하였고, 학생들은 컵케이크가 익을 동안 부모님께 드릴 편지도 진지하게 작성했다.

 

일일선생님으로 활약했던 6학년 박OO 학생은“친구들과 함께 부모님을 위한 큰 선물을 만들었단 생각에 무척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렇게 여러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했어요.”라고 말했다.

 

안창섭 대구 동호초등학교 교장은“부모와 자녀간의 대화와 교류가 부족한 요즘, 학생들이 직접 부모님을 위해 음식을 만들면서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과 사랑을 느끼고 이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