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고 개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3. 10:49

더 나은 세상 만들어 갈 SW 마이스터고 인재 육성
- 2016년 6월 24일(금) 오전 10시 30분 대구소프트웨어고 개교식 열려 -

 

 

지난 3월 1일‘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이칠우)는 오는 6월 24일(금) 오전 10시 30분 교내 강당에서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김연창 대구시경제부시장, 김문오 달성군수, 대경ICT산업협회장, MOU 업체 대표, 학부모, 학생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교식 축하행사는 구지중학교 사물놀이패의 축하공연과 테이프 커팅, 기념 식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여 전국에서 두 번째로 개교한‘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로 현재 소프트웨어개발과 2학급 40명과 임베디드소프트웨어과 1학급 20명이 재학 중이며‘더 나은 세상 만들어 갈 SW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소프트웨어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수업 프로그램인‘소프트웨어로 나르샤’와 전학생들의 성적, 동아리활동 등 교내활동을 비롯하여 학생들의 연구 실적(소프트웨어 개발 등)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Open Source 커뮤니티’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SW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이칠우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교장은“혼(魂), 창(創), 통(通)의 창조하며 도전하는 SW 통섭인을 키우기 위해 전 교직원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꿈과 끼를 키워가는 학교로 만들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