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제5회 대구경북 여성과학기술인 서포터즈 포럼’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7. 16:32

창조경제 실현과 지역 여성인재 육성방안 모색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대경강원권역사업단 외 지역 여성과학기술인 관련 5개 단체는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6월 28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창조경제 실현과 지역 여성인재 육성방안’을 주제로 ‘제5회 대구경북 여성과학기술인 서포터즈 포럼’을 개최한다.


○ 이날 포럼에는 박일환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이재화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상길 대구시 기획조정실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을 비롯해 대구경북 여성과학기술인과 대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다.

○ 이번 포럼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여성과학기술인의 고용, 활용, 지원 및 지역 내 이공계 여성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여성과학기술인지원사업의 성과를 대구경북 여성과학기술인 서포터즈와 공유하고, 향후 활동방향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과학기술정책 및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정책 등의 주제로 이상길 대구시 기획조정실장과 경상북도 관계자의 강연이 진행된 후 지역 여성기업인과 교수가 참가하는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 부대행사로는 멘토링 행사인 ‘꿈으로의 길찾기!’가 개최된다. 여성과학기술인-대학생 간의 1:5 집중멘토링을 통해 지역 이공계 여대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는다. 특히, 지역의 우수기업인을 멘토로 초청하여 지역 내 중견․강기업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