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문화센터 대구평생교육원 학습센터 전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8. 13:48

대구 수성구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학습센터 전환
❍ 수성구, 권역별 6개 문화센터를 평생학습센터로 기능 전환해
❍ 단순 취미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문화예술, 인문교양 강좌 등 평생학습의 가치에 중점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오는 7월 1일부터 고산, 지산, 두산, 수성동, 만촌, 파동 등 6개 권역별로 운영해오고 있는 문화센터가 평생학습센터로 새롭게 탈바꿈 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재편되는 평생학습센터는 기존 문화센터에서 운영되던 단순 취미활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인생 100세 시대에 걸맞게 평생학습을 통한 자신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평생학습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운영방식도 기존의 3개월 또는 6개월 정기강좌 뿐만 아니라 강좌내용에 따라 단기강좌 및 일일특강 등으로 세분화 하고 강좌내용도 문화예술과 인문교양, 직업능력과 시민의식 등으로 다양화한다.


특히, 기존 성인위주 강좌에 머무르지 않고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청소년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지역 내 민간 평생교육기관과 연계한 취․창업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또한, 7월부터는 대구 수성구 평생학습소식 어플 ‘수성스마트학습소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수성스마트학습소식”을 검색해 설치하면 다양한 정보를 손안에서 볼 수 있다.  현재 6개 대구문화센터에서는 분기별 총 189과목 328개 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강생 9,383명이 이용하고 있다.



또, 대구 수성구 평생교육원 학습센터에서 익힌 재능을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습동아리에게는 연습 공간 제공과 강사비 등을 지원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인자수성(仁者壽城)에 걸맞는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배움을 공유하고 나누는 정부3.0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평생교육원 학습센터 강의내용과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 평생교육과(666-2544)로 문의하면 되고, 수성평생학습포털(http://lll.suseong.kr) 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