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금오공대, STX조선 에너지 이희범 회장 등 명사초등 특강 릴레이

내일신문 전팀장 2010. 11. 13. 04:58

금오공대, STX조선 에너지 이희범 회장 등 명사초등 특강 릴레이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에서는 대학 30주년을 기념하고 짙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1월 12일(금) 오후 3시에 금오공대 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센터에서 STX조선 에너지 이희범 총괄회장(전 지식경제부 장관)을 초청하여 교직원 및 학생,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희범 회장은 “녹색에너지시대 산업 환경의 변화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그린 에너지 시대에 환경변화, 기업의 발전, 신기술 정보 등을 강의하여 학생 및 기업체 임직원들의 전문지식 배양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9월 15일(수) 열린 「제6회 kit? 산학연 포럼」에서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봉규 이사장을 초청하여 지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21세기 산업발전을 위한 산단공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 금오공대에서는 11월 15일(월) 오후 2시, 「제2회 KIT 명품 인문학 강좌」시리즈 특강을 개최한다. 이 날, ‘조선왕조 500년의 원동력’이란 큰 주제를 중심으로 전주대 오항녕 교수가 연사로 나서 “조선의 힘과 역동성”이란 주제로 학생들에게 인문학 특강을 한다. 앞서 지난 10월 20일(수)에는 이성무 전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하여 “조선의 문치주의와 능력사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금오공대는 인문적 자질 함양을 통해 미래의 창의적인 과학기술 지도자를 양성하고 공학적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KIT명품 인문학 강좌」를 시리즈로 운영하고 있다.
자료문의 : ☎ 054)478-7899   [공학교육혁신센터]
                      054)478-7860   [교양교직과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