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육군 50사단 예비군 도시락 선호메뉴 공개 맛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9. 18:28

대구 육군 50사단 예비군훈련 도시락 공개 맛은?
 예비군 선호메뉴 적극반영, 예비군 급식 ‘위생+질’ 향상 도모 -

 

 

대구 육군 50사단(사단장 소장 서정천)은 28일, 부대실무자와 예비군 지휘관 등 관계자와 예비군훈련 도시락 납품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를 열었다.

 

예비군 훈련 간 제공되는 급식 도시락의 “질”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품평회에는 현재 군에 납품중인 도시락과 더불어 업체에서 개발한 메뉴 등 총 21개 메뉴를 선보여 메뉴의 다양성을 보여줬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메뉴들은 예비군 선호메뉴에 대한 설문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예비군들의 체감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50사단은 예비군훈련 도시락은 음식의 질 뿐 만아니라 도시락 용기 디자인에 대한 평가도 병행하여 음식이 섞이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위생적인 급식을 위한 방안을 강구했다. 또한 각 메뉴별로 2인 1조로 구성된 시식평가단이 상호평가를 실시하여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메뉴를 선정하는 등 메뉴 선정에 공정성을 기했다.

 

사단 동원참모 정영규 중령은 “이번 도시락 품평회를 계기로 예비군 훈련관련 민원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던 도시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면서 “사단은 지속적인 업체 위생점검과 설문조사등을 통해 예비군 급식 질 향상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추진 방향을 밝혔다.

 

50사단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향방기본훈련과 동미참 훈련등 유형별 급식메뉴를 선정하여 적용하고, 예비군과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급식의 질적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