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전국 물 전문가 자문 받는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6. 14:34

- 8. 17.(수) 16:00 서울 더플라자호텔, 물산업전략위원회 개최 -

  대구시는 전국의 물 전문가로 구성된 ‘대구시 물산업 전략위원회(위원장 민경석 경북대 교수)’를 8월 17일(수) 오후 4시,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


○ 물산업 전략위원회는 대구시의 물산업 육성에 관한 정책방향, 물산업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과 운영, 입주기업 지원방안 등에 대해 자문하는 기구로써 작년 12월 22일 창립총회를 갖고 발족했다.


○ 전략위원으로는 위원장에 경북대학교 민경석 교수, 고려대 시스템환경공학과 최승일 교수, 한국물산업협의회(KWP) 회장인 고려대 윤주환 교수, 서울대 건설환경학부 한무영 교수 등 학계를 대표하는 11명의 교수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공단 등 관계기관의 물 전문가 6명 등 1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전략위원회 회의에서는 대구시에서 수립중인 물산업 육성 종합계획에 대해 전략위원의 자문을 듣고,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준비사항에 대해 보고한다.


○ 대구시 물산업 육성 종합계획은「대구광역시 물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에 근거하여 대구시에 특화된 중·장기 물산업 마스터플랜으로 마련하고 있다. 대구경북연구원 남광현 박사가 이에 대해 발표하고, 전략위원의 자문을 들어 종합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 또한, 국토부, 환경부, 대구시, 경상북도, K-water가 공동주최하고 (사)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IWW)' 행사의 추진사항에 대해 한국물포럼 사무국장의 보고를 받는다.


○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10월 19일부터 10월 22일까지 대구EXCO에서 개최되며, 물산업전시회, 세계물도시시장포럼, 장관급회의, 주제별세션, 국제물산업컨퍼런스, 워터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물산업 전략위원회는 우리나라 최고의 물 전문가를 모신 만큼 대구시가 물산업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물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자문위원들의 조언과 충고를 잘 받아들여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